[Dispatch=구민지기자] 스트레이 키즈가 글로벌 시상식에서 '올해의 K팝 앨범'에 호명됐다.
스트레이 키즈는 2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K팝 앨범' 상을 수상했다.
정규 3집 '파이브스타'(★★★★★, 5-STAR)가 선정됐다. 해당 앨범은 앞서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4번째 1위였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미국 라디오 방송사가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이다. 가장 많이 재생된 노래, 아티스트 등에 대해 시상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글로벌 상을 휩쓸고 있다. 앞서 '2024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People's Choice Awards) '올해의 그룹' 상도 수상했다.
이들은 최근 해외 대형 페스티벌 트리플 헤드라이너로 발탁됐다. 먼저, 오는 7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 데이즈'(I-Days)에 참석한다.
7월 14일엔 영국 런던 '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BST Hyde Park) 무대에도 오른다. K팝 보이그룹 최초로 헤드라이너로 호명됐다.
스트레이 키즈는 8월 2일 미국 시카고를 찾는다. '롤라팔루자 시카고'에서 헤드라이너로 무대를 펼친다. 글로벌 리스너 저격 준비를 마쳤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iHeartRa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