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단독] "감방은, 죽어도 싫어"…전청조, 밀항을 꿈꿨다

[Dispatch=박혜진기자] 전청조가 (어림잡아) 파악한 사기 편취액은 대략 30억 원 이상. 특경법 사기 형량의 경우, 기본 3~6년이다. 

전청조는 22년 봄에 출소했다. 현재는 누범기간. (징역 집행 종료 이후 3년 안에 죄를 지으면 형의 장기의 2배까지 가중 처벌을 받는다.)

전청조는 계산했다. 자신의 나이, 만 26세. 사기, 협박, 폭행 등이 더해지면, 10년 이상도 가능하다. 30대 중반에 출소하게 된다. 

전청조는 인천구치소 3층 여자 사동에서 징역을 살았다. 그는 교도소 생활을 무척 싫어했다. 감방 동기 4명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 

"감방에 잘 적응하지 못했어요. 일단 추위를 견디지 못했고요. 거짓말이 너무 심해 왕따로 지냈습니다. 외국인 수감자 J와 애정 행각을 벌이다 적발된 적도 있고. 그 안에서도 사건 사고가 많았죠." (동기들)

전청조의 지인들에 따르면, 그는 징역형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형이) 10년 이상 떨어질 것도 안다. 그래서 그가 세운 계획은, 밀항이다. 

'디스패치'는 전청조가 밀항선을 수소문 중이라는 제보를 입수했다. 그는 지인들에게 "한국을 떠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봐 달라"고 부탁한 것으로 확인된다.  

실제로 전청조는 밀항 브로커를 찾아 나섰다. "중국 밀항선을 알아보려면 우선 선입금부터 해라"는 조언을 듣고, 돈을 마련할 방법을 구상했다는 후문이다.  

그러나 현재 (밀항) 계획은 취소된 것으로 보인다. 그도 그럴 게, 전청조는 세컨폰이 없으면 빈털터리다. 세컨폰이 금고인 셈. 지금은 남현희가 갖고 있다.

전청조는 최근 자신의 경호원 L씨를 급히 남현희 모친에게 보냈다. 그는 지난 26일 스토킹 혐의로 체포, 접근이 금지된 상태. 직접 찾아갈 상황이 아니었다. 

(L씨는 전청조의 오른팔로 통한다. 전청조는 사기 금액 일부를 L씨 계좌로 송금받기도 했다. L씨는 남현희 사촌에게 약 1억 원에 가까운 돈을 편취한 것으로 알려진다.)

전청조는 내심, 남현희의 모친을 믿었다. 남현희뿐 아니라, 모친에게도 엄청난 공을 들였기 때문. 남현희에겐 벤틀리, 모친에겐 제네시스를 선물했다. 용돈도 줬다.

게다가, 남현희의 조카까지 관리(?)했다. 전청조가 중2에게 골프채를 휘두른 장소도, 모친의 아파트. 조카는 외할머니 부름을 받고 집으로 갔다가 폭행을 당했다. 

하지만 경호원 L씨는 문전박대를 당했다. 남현희 모친은 얼씬도 하지 말라며 쫓아냈다. L씨는 빈손으로 돌아갔다. 전청조는 끝내 세컨폰을 손에 넣지 못했다.

전청조는 왜 세컨폰에 집착할까. 측근에 따르면, 세컨폰은 전청조의 금고나 다름없다. 거기에 (엄마) 공인인증서가 깔려있다. 그 안에서 금융 거래가 이루어진다.

반대로 말하면, 경찰은 하루빨리 세컨폰을 압수해야 한다. 전청조의 2번째 폰은 이번 사기의 스모킹건이다. 또한 피해 규모를 파악하는 열쇠가 될 수도 있다. 

동시에, 전청조 소환 조사도 조속히 진행돼야 한다. 그는 이미 징역을 예상하고 있다. 감방행을 피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전청조는 한 인터뷰에서 "죗값을 달게 받겠다"며 눈물을 보였다. 하지만 그는, 눈물을 닦으면서 밀항을 계획했다. 그의 말, 어떤 것도 믿을 게 없다.

한편 전청조는 28일, 시그니엘을 빠져나왔다. 모친이 살고 있는 김포에 몸을 숨기고 있다. 그는 주변 시선을 피해 검은색 모자와 마스크를 쓰고 다닌다. 

<사진=정영우기자(Dispatch)>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착잡한 표정으로"…유아인, 굳게 닫은 입
2024.06.18
[Hⓓ포토]
"미소년의 감성" ㅣ '이븐' 박지후
2024.06.18
[Hⓓ포토]
"순정만화 찢었다" ㅣ '이븐' 문정현
2024.06.18
[Hⓓ포토]
"지적인 남자" ㅣ '이븐' 박한빈
2024.06.18
[Hⓓ포토]
"범접불가, 카리스마" ㅣ '이븐' 유승언
2024.06.18
[Hⓓ포토]
"여심저격 비주얼" ㅣ '이븐' 이정현
2024.06.18
more photos
VIDEOS
08:27
[DICON] 언니다운 의상을 입었습니다😜 | MAKING FILM (IVE)
2024.06.18 오후 06:00
02:07
최우식, "인천국제공항 출국" l CHOI WOOSHIK, "ICN INT Airport Departure" [공항]
2024.06.18 오전 10:06
02:53
버논(세븐틴), "인천국제공항 출국" l VERNON(SVT), "ICN INT Airport Departure" [공항]
2024.06.18 오전 09:59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