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방탄소년단 악플러, 검찰 송치…진 "뭘 했길래, 사서 고생하네"

[Dispatch=김지호기자] 방탄소년단의 루머를 상습 게재한 악플러 A씨가 검찰에 송치됐다. 

'빅히트 뮤직' 측은 29일 "피의자 A씨가 그간 다수 플랫폼에서 동일한 악성 루머를 퍼뜨렸다"며 "A씨가 반복적으로 게시한 자료를 취합해 고소했다"고 밝혔다.

장기간 경찰 조사가 진행됐고, A씨가 피의자로 특정됐다. '빅히트 뮤직' 측은 "최근 (A씨가) 지방검찰청으로 송치됐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측은 악플러를 상대로 정기적인 법적 대응을 하고 있다. 명예훼손, 모욕, 성희롱,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 등 악성 게시글 작성자가 대상이다. 

소속사는 최근에도 팬들 제보 및 자체 모니터링을 거쳤다. 증거 자료를 취합해 수사기관에 다수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악성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앞으로도 혐의자들에게 어떤 합의나 선처도 없이 엄중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 진도 소속사 입장을 접하고 팬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다. "악플러는 뭘 했길래 검찰 송치까지 가지. 사서 고생하네"라고 돌직구를 날렸다. 

<아래는 빅히트뮤직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당사는 방탄소년단에 대한 명예훼손, 모욕, 성희롱,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 등 악성 게시물 작성자를 상대로 정기적인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진행 상황을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최근 팬 여러분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모욕, 명예훼손 게시물 증거 자료를 토대로 수사기관에 다수의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최근 국내외 플랫폼에서 아티스트에 대한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명예훼손성 게시물이 다수 모니터링 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특정 게시자가 다수의 플랫폼에서 동일한 악성 루머를 퍼트리고 있는 유형을 파악했고 반복적으로 게시한 자료를 모두 취합해 고소했습니다. 악성 게시물은 당사의 법적 대응 프로세스에 따라 365일 모니터링 및 채증 후 고소장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팬 여러분의 적극적인 제보는 악성 게시물 모니터링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장기간의 경찰 조사 끝에 피의자가 특정돼 최근 지방검찰청으로 송치됐음도 알려 드립니다.

방탄소년단에 대한 악성 게시물 수집과 신고, 법적 대응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악성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당사는 앞으로도 혐의자들에 대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도 없이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팬 여러분들의 관심과 빅히트 법적 대응 계정(protect@bighitmusic.co.kr)을 통한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빅히트 뮤직은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디스패치DB>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똘망똘망, 눈망울"…아이유, 비주얼 힐링
2024.04.26
[현장포토]
"설렘가득, 눈맞춤"…아이유, 스윗한 출국
2024.04.26
[현장포토]
"가려도, 귀여워"…아이유, 요정의 손인사
2024.04.26
[현장포토]
"그저, 빛"...차은우, 완벽한 얼굴천재
2024.04.25
[현장포토]
"은.우.롭.다"...차은우, 클로즈업 유발자
2024.04.25
[현장포토]
"햇살에, 찡긋"...차은우, 카리스마 출국
2024.04.25
more photos
VIDEOS
02:46
아이유, "러블리 냥이 걸어다닙니다~" l IU, "A lovely cat is walking around" [공항]
2024.04.26 오전 09:56
05:39
엔시티드림, "드림이들 보고 힘찬 아침!"l NCT DREAM, "Powerful morning is started by looking their handsomeness" [공항]
2024.04.26 오전 07:42
00:00
[LIVE] 아이유, "인천국제공항 출국" l IU, "ICN INT Airport Departure" [공항]
2024.04.25 오후 10:39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