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방탄소년단, 8번째 8억뷰 MV…”Butter, 글로벌 메가 히트 송”

[Dispatch=송수민기자]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기록을 추가했다. 뮤직비디오 8억 뷰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5일 오후 3시 55분경 히트곡 ‘버터’(Butter) 뮤직비디오로 8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통산 8번째 8억뷰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버터’는 신나는 경쾌한 분위기의 서머송이다.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 사운드가 특징. 방탄소년단의 2번째 영어 곡이기도 하다.

지난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7주 연속 1위에 오르고, 통산 10번 1위도 차지했다. 2021년 한 해 ‘핫 100’ 차트에서 가장 많이 1위를 한 곡으로 기록됐다.

뮤직비디오에는 색감의 대조, 역동적인 퍼포먼스, 아미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진심 등 풍성한 볼거리가 담겨 있다. 

특히 일곱 멤버들이 한 명씩 등장해 춤을 추는 부분도 인상적이다. 화려한 조명 아래 펼쳐지는 군무도 압권이다.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기록 추가는 계속될 전망이다. 그도 그럴 것이, ‘ 버터’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먼저, 15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다이너마이트’(Dynamite), 14억 뷰의 ‘DNA’ 등으로 압도적인 기록을 세웠다.

12억 뷰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11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을 비롯해, '피 땀 눈물'(8억),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 '쩔어’가 뒤를 이었다

6억 뷰의 '세이브 미', 5억 뷰의 '낫 투데이', ’퍼미션 투 댄스’, 4편의 4억뷰 '봄날, '라이프 고즈 온', ‘블랙’ 스완, '상남자' 등도 보유하고 있다. 

‘호르몬 전쟁’, 온’은 각 3억 뷰. '아이 니드 유', '노 모어 드림', '다이너마이트'(코레오그레피)는 2억 뷰를 돌파했다.

'댄저', '하루만', '위 아 블렛프루프 파트2', '런', '세렌디피티', '싱귤래리티', '아이돌'(니키미나즈), '다이너마이트' B, 

아이 니드 유'(오리지널), '에고', '인터루드 : 섀도우', '에피파니', ’N.O’, ‘버터’(핫터 리믹스), ‘옛 투 컴’ 등은 1억 뷰를 넘겼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인형이 살아있다"…유아, 현실 마네킨
2024.04.23
[현장포토]
"예쁨으로 가득"…슬기, 매력 비주얼
2024.04.23
[현장포토]
"멋짐으로 무장"…승민, 여심 스틸러
2024.04.23
[현장포토]
"저장을 부른다"…·호시, 성수동 힙스터
2024.04.23
[현장포토]
"눈빛으로 올킬"…종호, 올블랙 시크
2024.04.23
[현장포토]
"비주얼 완벽해"…민지, 설레는 아이컨택
2024.04.23
more photos
VIDEOS
11:12
[FULL VER.] SHINee➡️NewJeans, 'CHANEL Korea, NUIT BLANCHE Pop-Up Event Photocall' [현장]
2024.04.23 오후 06:18
02:42
민지(뉴진스), "샤넬 코리아 팝업 포토콜 행사" l MINJI(NewJeans), "CHANEL Photocall event" [현장]
2024.04.23 오후 05:54
02:31
호시(세븐틴), "샤넬 코리아 팝업 포토콜 행사" l HOSHI(SVT), "CHANEL Photocall event" [현장]
2024.04.23 오후 05:49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