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닷컴이 난데없는 남성혐오(남혐)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주요 SNS,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18일 삼성닷컴에 올라온 '홈택트 라이프' 관련 광고물을 두고 남혐 의혹을 제기하는 글이 쏟아졌습니다.  

해당 광고는 삼성닷컴에 업로드 됐던 만화 형식의 신제품 홍보 이미지인데요.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내놓은 갤럭시 북 프로, 제트 봇 AI 구매 혜택 안내를 담고 있습니다. 

이중 문제가 되는 부분은 갤럭시 북 프로 앞에 앉아 있는 남성의 손가락 모양. 일부 네티즌들은 "컴퓨터 타자를 치고 있다고 하기엔 어딘가 어색하다"고 지적했는데요. 

일각에서는 이같은 홍보물을 두고 남혐 의도가 있었던 게 아니냐는 추측이 불거졌습니다.  

손가락 모양은 한 여초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한국 남성 조롱의 표현으로 사용하면서 논란을 빚었는데요.

앞서 GS25, BBQ, 스타벅스 등은 광고에 비슷한 손 모양을 넣었다가 거센 비난을 받고 공식 사과한 바 있습니다.   

국방부 또한 홍보 포스터의 특정 손 모양에 비판이 제기되자 "좀 억울한 점도 없지 않지만 특정 형태를 모방하는 건 정말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고개를 숙였는데요. 

반면 여성계에선 손 모양을 남혐으로 보는 건 억지 주장이라는 입장입니다. 

한편 삼성닷컴 측은 19일 현재 남혐 의혹이 나온 광고 이미지 대신 실물 사진으로 대체한 상태입니다. 

<사진출처=삼성닷컴 홈페이지, 온라인 커뮤니티,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