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공군부대에서 치킨 60마리를 배달 주문하고 모조리 환불 조치한 뒤 '별점 테러'를 남겼다는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치킨집 업주는 서비스는 물론 단 한 마리도 수거하지 못한 채 환불 조치를 했는데도 별점 테러를 받았다는 입장인데요.

이에 해당 부대 관계자라고 주장하는 네티즌은 당시 배달된 치킨의 상태가 좋지 않아 환불한 것이라며 반박했습니다.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해당 부대에 대한 처벌을 촉구하는 청원까지 올라갔는데요. 논란이 격화되자 공군 측은 사실관계를 확인해 조치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앞서 지난 11일 '125만 원어치 치킨 먹고 한푼도 안낸 공군부대'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논란이 됐습니다. 

수도권의 한 프랜차이즈 치킨 가게의 배달 앱에 올라온 한 리뷰를 캡처한 게시물로, 별점 1점을 준 이용자의 리뷰가 담겨있었는데요.

"지역 배달비 2,000원이라고 명시돼 있는데 군부대라고 현금 1,000원을 더 달라고 했다"면서 "계좌이체로 1,000원을 보내긴 했는데 어이가 없어서 화가 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저번에 단체주문했을 때도 닭가슴살만 몇십인 분 줘서 결국 부대 차원에서 항의하고 환불받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도 군부대라고 호구잡는다"면서 "절대 비추천"이라고 리뷰를 남겼습니다.

이에 업주는 댓글을 통해 "전화로 말씀드렸듯이 우리 배달료엔 우리가 정한 경계선이 있다. 다른 업체가 얼마를 받건 우리랑 무관한 일"이라며 "배달 기사가 바빴는지 잊고 말씀드리지 않아 주의드리겠다고 재차 사과한 바 있다"고 추가 배달비 문제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그는 "몇 달 전 주문한 순살치킨 60마리는 많은 양을 조리해야 했고, 인수한 지 얼마 안 돼 순살에 들어가는 가슴살과 엉치살 네다섯 조각 구분을 잘못해 포장에 미흡했던 점은 인정한다"라고 전했는데요.

그러면서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드렸고, 양도 1마리당 750g인데 850g 이상 채워 넣었다"고 반박했습니다.

60마리 주문에 61마리를 보냈고, 치즈 볼도 120개 서비스로 나갔다고. 2마리당 1병씩 나가는 콜라도 36개나 보냈다고 하는데요. 이어 "뻑뻑해서 못 드셨다던 치킨은 단 한 마리도 수거하지 못한 상태에서 60마리 전액 환불 조치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업주는 "공무원이라는 분들이 이 일로 본사를 들먹이며 협박하듯 전화를 수도 없이 했다"면서 "호구 잡았다고 하셨죠? 대체 누가 호구인가요? 125만 원어치 닭을 드리고 10원 한 장 못 받은 제가 호구인가요? 배달료 1,000원을 낸 공군부대가 호구인가요?"라며 억울해했습니다.

논란이 되자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해당 공군 관계자 또는 당시 일을 목격한 병사라는 네티즌들이 반박 글을 올렸습니다.

"순살치킨 60여 마리를 주문했을 때 업체 측의 실수로 인해 씹지도 못할 정도의 딱딱한 치킨이 배송돼 본사 측에 항의, 전액 환불받은 사실이 있다"면서 "또 주문을 하게 됐을 때 배달 앱에 명시된 배달료 외에 배달 기사가 추가로 현금 1,000원을 요구해 황당해하며 계좌이체로 1,000원을 추가로 지불했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잘못된 제품 배송으로 인해 환불받은 사건을 업주가 피해를 본 양 포장하고 있다"면서 반문했는데요.

또 다른 글은 "복날 단체주문한 치킨에서 심한 잡내와 지나치게 많은 닭가슴살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얼마 먹지도 못한 채 환불을 부탁드렸다"면서 "치킨을 먹은 일부 병사들은 복통과 설사에 시달렸고, 사장님이 사과를 하신 것처럼 댓글에 적어놨지만 일절 사과받은 적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논란이 확산되자 12일 공군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치킨 환불 논란 관련, 조치 현황을 알려드립니다'라는 게시물을 게재했습니다.

게시물을 통해 "해당 부대는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사실관계 확인 중에 있다"면서 "이후 해당 부대를 통해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조속히 치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rokaf_official, 청와대 국민 청원,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