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넷플릭스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위트홈'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웹툰 원작 드라마인 '스위트홈'은 폭력의 상처로 방에 틀어박혀 생활하는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송강 분)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기괴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메인 예고편에서는 알 수 없는 이유로 괴물이 된 사람들의 모습이 담겨 있었는데요. 그린홈에 고립된 현수와 주민들이 혼돈에 휩싸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국가 비상사태가 선포된 초유의 상황에서 그린홈의 주민들은 일상을 함께하던 평범한 이웃 중 누가 괴물로 변할지 모르는 공포감에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그중 급작스러운 사고로 가족을 잃고 모든 희망을 잃었던 현수는 괴물 화의 모든 증상을 보이지만 괴물로 변하지 않는 기묘한 상태에 이르는데요.

괴물이 되지 않기 위해 버텨내는 현수는, 주민의 생존 도구이자 유일한 희망으로 떠오르며 앞으로 그려질 이야기를 궁금하게 합니다.

거기에 무시무시한 촉수로 끝없이 주민들을 위협하는 연근괴물과 거대한 덩치에 걸맞게 어마어마한 파괴력을 내뿜는 프로틴 괴물까지.

각각의 욕망이 기이하게 발현된 괴물들이 기대와 상상을 뛰어넘는 완성도로 소름 끼치게 만들었는데요.

한편 큰 사랑을 받은 원작 웹툰과 흥행 불패 히트 메이커 이응복 감독이 만나 탄생한 '스위트홈'은 오는 12월 18일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영상 출처=유튜브 채널 '넷플릭스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