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뉴스 이창규]미국의 반도체 제조회사 AMD(암드)의 SNS 계정에 올라온 사진 때문에 네티즌들이 분개하고 있다.

AMD 필리핀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23일 오후 "이 빌드를 보면 어떤 노래가 떠오르느냐"면서 'How You Like That', 'Ice Cream', 'Kill This Love' 등을 언급했다.

이어 "이 빌드는 블랙핑크(BLACKPINK)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면서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이미지에는 블랙핑크의 로고가 박힌 조립식 PC의 본체 모습이 담겼다.

그런데 해당 PC의 배경에는 욱일기가 커다랗게 담겨 있었다. 어떤 식으로 봐도 명백한 욱일기가 맞았다.

때문에 네티즌들은 "다음 CPU는 인텔이다", "블핑 에디션이라서 기분좋아했더니 웬 전범기", "돌았나....", "앞엔 후지산에 일본식 갑옷까지 빼박이네", "블핑이면 태극기여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직까지 해당 게시물은 AMD 필리핀 공식 페이스북서 확인할 수 있으며, AMD 측의 입장 표명은 없다.

한편, AMD는 CPU와 GPU 등의 분야에서 인텔과 엔비디아에 맞서는 유일한 기업으로, 2014년 대만계 미국인 리사 수가 CEO로 취임하면서 부흥기를 맞았다.

이창규 : reporter@topstarnews.co.kr / 취재 및 보도 Reporter@TopStarNews.co.krCopyright ⓒ 톱스타뉴스(www.TopStarNews.Net)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톱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톱스타뉴스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