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김수지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첫 번째 미니앨범 '사이언'(CYAN)으로 해외 아이튠즈 차트 를 휩쓸었다.
강다니엘은 지난 24일 발표한 '사이언'으로 아이튠즈 올 앨범 차트에서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터키, 타이, 인도네시아 등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앨범 차트도 휩쓸었다.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터키, 타이, 캐나다,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인도네시아 등 12개 지역에서 정상을 기록했다.
미활동 지역도 인기가 뜨겁다. 미국에서는 방탄소년단 뒤를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스페인 6위, 아랍에미리트 7위, 사우디아라비아 9위, 뉴질랜드 18위 등의 순위권에 올랐다.
강다니엘의 색다른 변신에 글로벌 팬들이 폭발적인 관심을 보냈다. '사이언'은 휴식 후 다시 날갯짓을 시작하는 활동이라 의미가 크다. 본연의 색을 찾아가는 '컬러' 시리즈의 포문을 여는 곡이다.
타이틀곡 '2U'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2U'는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에 봄을 연상케하는 경쾌한 리듬이 담겨있다. 강다니엘의 사랑스러운 보컬이 매력적이다.
한편 강다니엘은 오는 26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사진제공=커넥트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