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사진은 실제 사연과 관계 없습니다>

"동생분의 마지막 비행을 저희 이ㅅㅌ항공이 함께 할수있어서 매우 영광입니다."

이스타항공 직원들의 따뜻한 배려가 한 시민을 눈물짓게 했습니다. 이 시민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저를 펑펑 울린 한 항공사의 이야기"라며 사연을 올려 감동을 자아냈는데요.

A씨는 약 2달 전, 베트남 다낭으로 급히 날아갔습니다. 현지에 있던 여동생이 중증 뎅기열로 인해 위독하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A씨가 베트남에 도착한 지 하루 만에, 여동생은 세상을 등졌습니다.

A씨는 간략하게 현지에서 장례식을 진행했고, 화장을 했습니다. 한국 비행기를 예매하고, 동생의 유골은 공항에서 받기로 했죠. 공항에선 미리 티켓팅을 하며 "유골함과 함께 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자 한 직원이 A씨에게 다가왔습니다. "연락 미리 받았다"며, "조금이라도 편안히 갈 수 있게 두 자리 준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A씨는 "너무나 감사했다"고 당시를 회상했죠.

A씨는 티켓팅 이후, 한 줌의 재가 된 동생을 품에 안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동생을 한국의 부모님까지 무사히 데려가야겠다는 생각에, 정신을 놓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베트남 항공에서 출국검사와 보안검사를 하던 때. A씨는 속상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A씨는 "유골함을 검색대에 통과시키는데 관련직원들이 한참 구경했다"며 "저와 동생을 벌레보듯 쳐다본 여직원도 있었다"고 토로했습니다.

A씨는 "정말 악이라도 지르고 싶었지만, 동생에게 좋을 게 없겠다 싶어 눈물을 겨우 참았다. 동생을 더 꼭 끌어안고 게이트까지 도착했다"고 적었습니다. 

드디어 비행기에 탑승할 시간. 혼잡한 때였지만, 한 직원이 A씨에게 다가왔습니다. "동생 분과 함께 가시냐"며 "먼저 체크인 도와드리겠다"고 권유했습니다. 

이 직원은 양 손으로 동생의 유골함을 안고 있던 A씨를 위해, 외투에서 여권과 티켓을 조심스럽게 꺼내 확인하기도 했죠. 

심지어 이 직원은 체크인 후 A씨를 에스코트해 주기도 했습니다. 직원은 A씨에게 "모든 크루원에게 이야기해두었다. 불편하신 사항은 언제든 말씀해 주시라"며 "동생 분의 마지막 비행을 저희 이XX 항공이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영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순간, A씨는 눈물을 왈칵 쏟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보안 검색을 통과할 때의 설움이 녹는 기분이었다"며 "정말 비행기를 좋아하던 동생이었던 터라, 저 말에 참 많이도 울었다"고 전했습니다.

이 직원은 A씨를 비행기 좌석 앞까지 에스코트해 주었으며, 승무원들에게 A씨의 편의를 부탁하고 갔습니다. 심지어, 사전에 이야기했던 2자리가 아닌 3자리를 비워주기도 했습니다.

A씨는 이스타항공의 해당 편명과 날짜를 정확히 기입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2019년 11월 25일 베트남 현지시간 오후 10시 45분 다낭발 인천행 이ㅅㅌ항공 ZE592 편 관계자분들. 감사인사가 많이 늦었습니다.

베트남에 갈때는 일말의 희망이라도 가지고 갔지만 귀국할때는 그렇지못해서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 힘든 마음을 함께 위로해주셔서 힘을 얻고 목놓아 기다리시던 부모님 품안에 동생을 안겨드릴수 있었습니다.

너무나 감사합니다.

동생과 함께하는 처음이자 마지막인 비행, 그리고 동생의 마지막 비행을 편하게 할수있도록 도와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제가 베트남에 갈일은 아마 없지않을까 싶지만 이ㅅㅌ항공이 베트남다낭만 있는게 아니겠죠? 비행기를 이용할때면 이ㅅㅌ항공 꼭 잊지않겠습니다." (A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