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턴가 휴대폰과 충전기가 잘 맞물리지 않았던 분들은 지금부터 내용에 주목해주세요. 지난 31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 휴대폰 관리 꿀팁이 소개됐다는데요. 이 내용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습니다.

이날 휴대폰 달인은 눌러도 완벽히 안 꽂히는 충전기와 휴대폰을 보여줬습니다. 이러면 충전이 되다 안 되다 할 수 있는데요.

충전기와의 접촉 불량, 누구나 경험해보셨던 상황이셨을 텐데요. 달인은 충전 단자 안에 먼지가 엄청 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충전 불량 원인 중 하나가 충전 단자 속 껴 있는 먼지 때문일 수도 있다는데요. 이 시커먼 먼지들, 과연 달인은 어떻게 처리했을까요?

그는 잠시 뒤 테이프를 가지고 다시 자리했습니다. 테이프로 충전 단자에 쌓인 먼지 제거를 할 수 있다는데요.

달인은 테이프를 적당한 길이로 자르고 최대한 가늘게 말았습니다. 그리고 반으로 접었는데요. 이렇게 청소 준비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 가늘에 말은 테이프를 휴대폰 충전 홈에 넣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후 살짝 위아래로 흔들고 테이프를 꺼내면 이렇게 시커먼 먼지들이 촥 붙어 나온다고 합니다.

후기는 이 정도입니다. 마치 새로 산 휴대폰 같은데요.

이후 휴대폰은 먼지 제거를 해 충전이 잘 됐습니다. 꿀팁을 접한 네티즌들은 "와 먼지 많이나온다", "완전 신박하다", "휴대폰 관리 이제부터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휴대폰의 숨은 꿀팁이 더 궁금하시면 아래 영상을 시청해주세요.

<영상출처= SBS ‘생활의 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