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이 속옷을 잘못된 사이즈로 착용하거나, 잘못 세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브래지어를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가슴 치수를 자주 재라

우리의 인생을 매일 변하고 있습니다. 임신하거나, 살이 찌거나, 빠질 수도 있죠. 속옷의 치수는 최소 6개월마다 다시 재봐야 합니다.

2.브라가 느슨하게 느껴지면, 속옷을 다시 한번 체크해야 한다.

우리는 브라가 느슨하게 느껴질 때, 브라 끈을 조이곤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가슴의 옆과 등을 감싸는 밴드. 밴드가 튼튼해야 합니다.

3.브라를 자주 빨아야 한다.

브라는 보통 3번 입으면 세탁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만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종류를 돌아가며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브라는 손세탁해야 한다.

브라는 세탁기가 아닌, 손빨래로 해주세요. 바빠서 손빨래가 어렵다면, 세탁기에 손빨래 모드나 란제리 모드로 사용해주세요. 세탁망에 반드시 넣은 후 돌려주세요. 란제리 전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5.브라끈이 어깨를 파고들어서는 안된다.

6.양쪽 컵 사이즈가 차이 나는 것은 상관없다.

여성의 양쪽 가슴 크기는 누구나 조금씩 다릅니다. 한쪽이 약간 뜨거나 빈다고 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정상적인 것입니다.

7.모든 브라 사이즈는 다르다.

미국, 영국, 한국 등 나라별로 사이즈 표기가 다릅니다. 직접 입어보고 사는 것이 좋습니다. 영국식 치수가 비교적 정확하다고 합니다.

8.브라를 한 채 자지 마라.

브라를 하고 자면 혈액순환이 안 돼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꼭 브라를 하고 자야 하겠다면 스포츠 브라를 하고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