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팬들 사이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지난 8일 방송된 올리브 '여기go'에서는 방탄소년단 팬들이 한다는 '방탄 투어'를 소개했는데요.

여기서 '방탄 투어'란, 아이돌 멤버들이 실제로 다녔던 장소를 팬들이 직접 찾아다니는 팬심 투어입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식당인데요. 방탄소년단이 연습생 시절부터 찾아갔던 '유x식당'이라고 합니다.

겉보기엔 그저 평범한 식당이지만, 내부는 180도 사뭇 다른데요. 방탄소년단의 사진이 온 벽을 뒤덮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팬들이 이곳을 많이 찾아왔다는 증거이기도 한데요. 더 특별한 건, 이곳엔 '방탄소년단 전용석'도 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은 실제로 한 방송에 나와 이곳에서 점심을 먹었는데요. 팬들은 당시 멤버들이 앉았던 가장 안쪽 자리를 주로 앉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곳의 가장 유명한 메뉴는 뭘까요? 역시 방탄소년단이 자주 먹었던 메뉴겠죠?

식당 주인은 아예 팬들을 위해 '방탄정식'이라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그 정체는 바로 흑돼지 돌솥 비빔밥인데요.

누구나 잘 아는 맛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호불호가 없는 맛입니다. 살짝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도는 맛이 중독적이죠.

정형돈 또한 이곳을 찾아 직접 돌솥 비빔밥을 먹었는데요. 그 맛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합니다.

최근에도 방탄소년단은 이곳의 맛을 잊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팬들이 너무 많이 찾아와, 가끔씩 매니저가 대신 포장해간다고 합니다.

<영상출처=올리브 '여기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