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포털사이트에 올라왔던 질문 글들이 네티즌들에게 충격을 안겼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사이트에는 '너무 소름 돋는 지식인 글 Top5'라는 글이 올라왔는데요. 예전에 다른 포털 사이트의 지식 답변 사이트에 올라온 질문들이었습니다.

 

1. 시간을 볼 때 마다 44분만 보는 여자

첫 번째로는 계속 44분을 본다는 여성의 질문입니다. 시계를 볼 때마다 44분을 본다고 하는데요. 이혼하기 전, 남편 외에 다른 남성을 만난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 상대가 44분만 본다는 말을 들은 후 이 여성은 시도 때도 없이 44분을 본다며 불안하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남편과 이혼 후에도 이런 현상이 계속된 것인데요. 불길한 징조 같다며 걱정을 했습니다. 이에 한 네티즌이 답변을 적었는데요.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숫자 44는 시간에서 표현되는 숫자 60개 중 하나일 뿐이라며 안심시켰습니다.

그런데 소름 돋는 반전은 뒤에 있었는데요. 질문자는 답변자의 답변 글에 댓글을 달았습니다. 바로 답변자의 답변 채택율이 44퍼센트라는 것이었죠.

 

2.라조육이사이

 

한 남성이 남긴 글로 추측되는 질문입니다. '라조육이사이'를 묻는 글이었는데요. 읽어보면 그 단어를 제외하고는 말이 되지만 라조육이사이의 뜻을 파악하기 힘듭니다.

또한 이 글에 달린 답변 역시 마찬가지였는데요. 네티즌들의 추측은 3가지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지식인 등업을 위해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아무 단어나 조합해서 글을 올렸다는 설입니다.

두 번째는 라디오 생일 이벤트에 관련한 글이라는 추측인데요. 라조육을 라디오, 이사이를 이벤트, 생주는 생일, 기민 기만함은 기념 기념일, 프리랜서는 프로포즈, 우정국은 우체국, 디페스는 디제이, cmbd는 cd로 바꾸어 읽으면 의미가 통합니다. 그런데 굳이 라디오 사연 이야기를 암호화해서 썼다는 사실이 이해가 가질 않죠.

세 번째는 인신매매 관련 글이라는 추측입니다. 현재 원글은 삭제된 상태라고 하는데요. 만약 3번째가 맞다면 정말 소름 돋는 글 인 것 같네요.

 

 

3. 1859년생은 무슨 띠?

 

자신에게 1859년생 띠를 묻는 질문 글도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질문을 한 글쓴이는 자신에게 1859년 생 친구가 있다. 오늘 새벽 3시에 집에 오기로 했다며 어떤 동물 마스코트 목걸이를 줘야 할지 몰라 띠를 물어봤는데요.

양띠라는 한 줄 답변은 '무당'이 남긴 것이었습니다. 네티즌들은 "정말 소름 돋는다. 1859년 생 친구가 있다는 것도 그렇고, 무당이 답변 남긴 것도 이상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4. 성폭행 신고글

마지막 글은 가장 무섭다는 반응의 글이었는데요. 지식인데 연속으로 3개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첫 번째 글은 자신이 성폭행을 당했다며 신고를 하고 싶다는 내용의 글이었는데요.

같은 아이디로 2시간 후에 다른 질문이 올라옵니다. 같은 아이디지만 말투가 너무 다른데요. '여성분들'이라는 단어가 등장하며 다른 사람 같은 느낌을 풍겼습니다.

마지막으로 올라온 글은 '수면제'를 찾는 글이었는데요. 이 글을 본 네티즌들은 범인이 직접 올린 글이 아니냐며 소름 돋는 후기를 남겼습니다.

이 글들은 '성지글'이라고도 불리며 여러 네티즌들을 공포에 빠뜨렸는데요. 해당 원글이 삭제된 글도 있어 논란이 있기도 했죠. 장난인지 진짜인지 정확하게 판단은 못하지만, 소름 돋게 하는 것만은 사실인 것 같네요.

<출처=네이버 지식인,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