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는 다이어트에 위험한 음식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이 음식들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까요?

외신 매체 이데알에서 다이어트와 관련된 근거 없는 신념을 가진 7가지 음식을 공개했다고 하네요.

1. 빵

다이어트 최고의 적이라고 알려진 빵은 사실 소스나 버터, 소시지다른 것과 겸해서 먹지 않는다면 100g당 250칼로리만 소비하게 된다네요. 또한 현미빵으로 바꾼다면 칼로리는 더욱 감소되겠죠?

2. 설탕

설탕은 비만과 관련되어 있지만 많은 건강 식품,과일이나 꿀같이 저칼로리 식품에서도 설탕이 발견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우리 몸은 당분이 필요하므로 아예 섭취하지 않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3. 감자

감자는 약 80% 의 물과 전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00g당 85 칼로리밖에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안 좋은 음식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감자튀김은 많은 칼로리와 지방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4.light 제품

라이트 제품이 시장에 출시된 후,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저칼로리 라인 제품을 선호하지만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량음료와 같이 칼로리가 들어 있지 않은 제품이 있는 반면 마요네즈나 버터같이 여전히 고열량인 제품이 있기 때문이죠.

5. 파스타

빵처럼 단독으로 섭취하거나 저칼로리 제품으로 섭취하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은 아니라고하네요. 그렇지만 특정 소스와 치즈가 이 음식을 다이어트의 적으로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답니다.

6. 바나나

가장 열량이 많은 과일 중 하나지만 바나는 매우 큰 포화감을 주기 때문에 하나만 먹으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7. 탄산

보통 탄산음료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함유되어 있지만 탄산수처럼 칼로리가 포함되지 않은 음료도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