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되는 일이 하나도 없다'고 느끼는 분들 있나요? 뭘 해도 잘 풀리지 않아 왜 나에게만 이런 시련이 닥치는 건지 답답하기만 할 텐데요.

아무리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발버둥을 쳐도 평정심을 유지하기 힘들고,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아 악순환이 반복될 뿐이랍니다. 일본의 한 매체에서 그럴 때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소개했다고 하네요.

◆새로운 것을 시작하지 말고 '방어 태세'에 들어갈 것

기분이 우울할 때는 기분전환 겸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이 많을 텐데요. 하지만 감정소모가 많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나쁜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답니다.

무리해서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 보다는 방어 태세 즉 조금 쉬었다 가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사주, 타로에 너무 의존하지 않을 것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사주나 타로카드를 보러 가는 분들 많지 않나요? 그런데 항상 좋은 결과만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우울해질 수 있답니다.

◆생활에 자극을 줄 것

평소와는 다른 길로 출퇴근을 하거나 궁금했던 카페에 가거나 맛집을 찾아가는 등 생활에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도 좋다는데요.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면서 회복하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을 것

인생을 살다 보면 누구나 하는 일마다 잘 안 풀릴 때가 있기 마련인데요. 그럴 때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말고 시간이 지나가는 것을 기다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