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컷] 다이어트는 늘 쉽지 않습니다. 평생 살이 찌지 않는 마른 체질로 바뀐다면 이보다 더 확실한 다이어트가 없을 것 같은데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한 과일은 먹는 방법이나 시간대를 의식하면 체질을 바꾸는 데 기여할 수 있답니다. 일본의 정보지 올 어바웃에서 아침 식사로 과일을 먹는 '아침 과일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 다이어트의 관건은 '효소'

체내 소화 흡수를 돕고, 독소 배출과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효소'는 다이어트 성공의 열쇠가 되는 성분인데요.

스트레스가 쌓여 과식이 계속되면 체내에 있는 효소를 많이 소비해버려서 비만이나 냉증, 피부염 등의 트러블이 이어진답니다.

이 만큼 중요한 '효소'는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 때문에 아침 식사를 과일로 대체하는 것 만으로 체질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 아침에 과일을 먹는 이유

오전 4시부터 정오까지는 몸에 있는 독소를 빼내는데 가장 좋은 시간대라는데요.

그런 시간에 밥과 빵, 고기를 섭취하게 되면 몸은 이들을 소화하고 흡수하도록 에너지와 효소를 낭비해 버려, 완전한 정화 활동을 못하게 된답니다.

하지만 과일은 이미 익는 단계에서 소화의 단계를 이미 끝냈기 때문에 우리 몸이 자기 부담 효소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게다가 과일에 포함 된 효소는 체내에 쌓인 독소를 모아서 배설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일석 이조의 효과를 줍니다.

즉, 아침에 몸이 독소를 내보내는 시간에 독소 배출이 원활해 지도록 과일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와 미용의 비결이 되는 것이 원리 입니다.

♥ 과일 다이어트 효과는?

● 수분과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준다

과일에는 수분이 많습니다. 수분이 많으면 적은 칼로리만으로도 포만감을 주는데요. 또한 과일은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분을 흡수해 팽창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높이고 오래 유지되도록 돕는데요. 물론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칼륨 붓기 해소!

과일에는 칼륨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요. 칼륨은 이뇨 작용이 있으므로 부종 해소 효과가 있으며, 여분의 지방을 분해하여 물에 용해 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대신 탈수가 일어나지 않도록 물을 마셔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 필수 입니다.

● 비타민의 힘!

지방의 연소를 촉진 해주는 비타민 B군을 비롯해 과일에는 많은 비타민이 포함 돼 있는데요. 그 외에도, 카르니틴과 구연산 등 다이어트 효과를 가진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 돼 있습니다. 달콤한 밖에 없는 케이크와 과자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 주는 것이죠.

♥ 반드시 지킬 점

잎 식물이나 채소와 함께 곁들여도 상관없습니다. 좋아하는 과일을 1~3 종류를 상온에서 섭취하도록 하는데요. 수분은 차와 커피 등은 피하고 과일과 순수한 물만으로 보충해 줍니다. 또한 과일은 배가 텅 빈 상태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