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컷] 여성들의 말못할 고민 중 하나가 변비인데요. 변비는 식사량이 적거나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사람이 걸리기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거나 자주 수분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또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일본의 여성지 엘리시아에서 괴로운 변비에서 탈출하게 해줄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 낫토

콩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 돼 있는데요. 그것을 발효시켜 만든 낫토는 장에 특히 좋은 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콩 자체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대두 올리고당은 장내의 좋은 균이 좋아하는 것들로 구성 돼 있어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데 적합하다네요.

■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 다량 함유 된 올레인산은 장을 자극하고 장내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올리브 오일을 식전에 먹는 사람도 있을 텐데요. 한 숟갈 정도가 적당한 양이라고 합니다.

■ 바나나

섬유질에 노폐물들이 달라 붙어 변을 생성하는데요. 바나나에는 그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배변활동을 위해서는 장에 유익한 균을 생성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먹어주는 것이 효과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