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컷] 어려움을 겪고있는 사람들에게 손을 내민 적 있나요? 점점 개인의 영역이 커져 가면서 그런 풍경들이사라지고 있는 느낌인데요.

타인을 배려하는 모습은 많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다고 실감하게 해주는 사진이 주목을 끌었습니다.

특히 인종문제가 심화되는 요즘 사람들의 마음을 더욱 더 찡하게 했다는데요. 외신에 따르면 이 사진을 촬영한 것은 우연히 근처를 지나던 폴라라고 합니다.

왼쪽에 서 있는 노인은 에스컬레이터 앞에서 불안한 듯 멈춰 있던 상황이었답니다. 줄이 길어지자 도움의 손길을 뻗은 건 오른쪽에 서있는 젊은이였습니다.

알고보니 노인은 에스컬레이터 사고에 휘말린 적이 있어 공포증이 있었다고 합니다. 감동스러운 광경을 그냥 넘길 수 없어 촬영하게 됐다는데요.

페이스북에 사진을 게시하자 약 45만개의 '좋아요'가 순식간에 모였다고 하네요.

사진 한장일 뿐인데 왜 이렇게까지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 것일까요. 어쩌면 현재 미국 사회의 상황과 관련이 있었을지도 모른답니다. 폴라의 게시물에 첨부된 코멘트는 이렇습니다.

"오늘도 뉴스를 보면 분열, 인종 간의 분쟁, 정치적 중상, 전투, 총격 등 만이 눈에 띕니다.

한 사람의 인간이 낯선 사람을 도왔다는 것. 폭력, 인종, 나이, 정치 다른 사회적인 경계를 없애가는 큰 한 발자국..."

수 없는 이해 관계와 입장의 차이로 이해 할 수 없는 사건과 사고들이 끊이지 않죠. 자연스럽게 뻗은 손이 이런 각박한 세상을 바꿔가는 큰 첫걸음이 되는 것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