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정] 여러분들이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다이어트 음식은 뭐가 있나요? 닭가슴살? 견과류? 사과? 물론 이런 음식도 있지만, 의외의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우유죠.

의외로 많은 사람들은 우유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SBS-TV '생방송 투데이'가 설문조사를 했는데요. 우유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35명인 반면, 도움이 되지 않을거라고 답한 사람이 5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하지만 우유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우유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스타들도 있는데요. 바로 연기자 박신혜와 수지입니다.

먼저 박신혜는요. 다이어트 식단에 오이와 우유를 넣었습니다. 오이에서 비타민과 섬유질, 수분을 충족시켰고요. 우유로 그 외의 필수 영양소를 섭취했습니다. 이 방법으로 약 6kg을 감량했죠.

수지는 조금 더 포만감이 있는 식단을 선택했습니다. 고구마와 닭가슴살을 먹었는데요. 그녀 또한 우유를 빼먹지 않았습니다. 수지가 늘씬한 각선미를 갖게 된 성공 식단이었죠.

이처럼 우유로 살을 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항비만인자 덕분입니다. 우유 속에 있는 칼슘, 유청 단백질, 공액리놀레산이 바로 이 요소에 포함되는데요.

말이 조금 어렵죠?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칼슘과 공액리놀레산은 체내에 있는 지방을 감소시켜주고요. 유청 단백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 식욕을 억제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우유 다이어트로 33kg을 감량한 사람도 있습니다. 그는 현재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3개월간 꾸준한 운동과 우유 섭취로 지금의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갖게 됐다고 합니다.

한창 살을 뺄 때는 하루에 1L를 마셨고요. 현재는 몸매 유지를 위해 하루에 500ml씩 꾸준히 마시고 있습니다. 단순히 살을 빼는 것 뿐만아니라 운동을 할 때도 이 우유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 우유엔 유청 단백질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단순한 단백질만 들어있는 것이 아닌데요. 필수 아미노산이 매우 풍부합니다.

때문에 근육 형성이 되는 것도 쉽고요. 운동이 끝난 뒤 피로가 회복되는 시간도 적어집니다.

전문가들도 성인들의 우유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매일 1~2잔 마시는 것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우리도 오늘부터 우유를 꾸준히 마셔볼까요?

<사진출처=SBS-TV '생방송 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