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컷] 벌써 11월 중순이다. 매년 목표 중 하나는 살빼기가 아닐까. 해외 건강사이트 '트리빙헬씨'에서는 몸무게를 줄일 수 있는 10가지 팁을 정리해 공개했다. 10가지는 아니지만, 1~2가지라도 건져보자.

1. 일시적 다이어트 금물

자몽 다이어트, 수프 다이어트, 초콜릿 다이어트 등등 다이어트 종류는 수없이 많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순간적인 인기는 얻을지 몰라도 영원할 수는 없다. 어떤 다이어트든 중단하면 결국 다시 살이 찐다.

2. 간식을 끊어라.

간식을 끊어야 한다. 체중 감량을 할 때 건강에 해로운 간식은 무익하다. 간식 대신 주위에 과일, 채소, 단백질 포장 간식을 충분히 둬라. 변화의 차이를 바로 느낄 수 있다.

3. 음식접시를 바꿔라.

큰 접시를 작은 접시로 바꾸면 음식양도 줄어든다. 한국식으론 밥그릇을 바꿔야 할듯. 작은 밥그릇은 살빼기에 도움을 준다.

4. 유혹을 제거하라.

식사를 한 뒤 먹다 남은 음식을 팩이나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라. 식욕에 대한 유혹을 제거할 수 있다. 이 간단한 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5. 물을 마셔라.

이 살빼기 팁은 반복강조해도 좋다. 물에 신선한 과일이나 오이를 넣어 마셔도 좋다. 더 많은 물을 마실수록 더 나은 당신을 느낄 것이다.

6. 풍성한 아침을 먹어라.

연구에 따르면 풍성한 아침식사를 먹는 것이 아침을 적게 먹는 것보다 살빼기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아침을 잘먹고 저녁 식사 후 디저트를 먹지마라.

7. 광고를 보지마라.

한 연구에 따르면 고칼로리 식품의 이미지는 뇌의 굶주림 통제센터를 자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텔레비전 광고를 보지마라. 충동적인 식욕을 없앨 수 있다.

8. 운동을 바꿔라.

매일 같은 운동을 하지 마라. 당신이 행복하고 동기를 유지할 수 있는 운동을 찾을 때까지 다양한 운동을 계속 시도하라. 살빼기를 위해 한가지 운동에 집중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을 갖지 마라.

9. 10분의 시간을 가져라.

식욕이 생길 경우 10분의 시간을 가져라. 식욕은 10분 정도 지속된다. 뉴스를 읽거나 게임을 하거나 친구와 전화를 해도 좋다. 10분만 소비하면 식욕을 없앨 수 있다.

10. 친구와 대화하라.

친구들과 대화를 하라. 살빼기에 좋은 후원자가 될 것이다. 친구들이 당신의 살빼기를 알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하면 좋다. 서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면 더욱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