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찍힌 사진의 위력…SNS 열풍 일주일만에 모델 계약

(서울=연합뉴스) 양태삼 기자 = 파키스탄에서 차(茶)를 팔던 잘생긴 18세 청년이 사진에 찍혀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후 인생이 상전벽해로 바뀌는 경험을 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에 따르면 이슬라마바드에서 차를 팔던 알샤드 칸은 지난 14일 사진작가 자베리아 알리의 카메라에 포착돼 얼굴 모습이 인스타그램에 올랐다.

그 이후 사진은 수만 번 공유되면서 소셜미디어에 확산해 지금까지 1만2천 건의 '좋아요'와 수천 건의 언급이 이뤄졌다. #차이와라(chaiwala·차 판매상)라는 해시태그도 등장했다.

칸의 사진이 인기를 끌자마자 몇 시간 만에 40∼50명의 소녀가 찻집으로 몰려왔고, 지금도 하루에 수십 명씩 몰려든다고 칸은 현지 TV와 인터뷰에서 전했다.

트위터 이용자 중에는 "그가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고 트윗을 올렸는가 하면 "칸이 영국 런던에서 유행을 타고 있다"거나 "나는 지금 파키스탄으로 떠난다. 잘있어라"라는 말도 나왔다.

사진을 찍은 알리는 사진을 더 올리면서 "숙녀 여러분들, 그 남자를 찾았어요"라고 제목을 달았다.

유명해진 칸은 현지 소매업체인 '피틴 피케이'(fitin.pk)와 광고 모델 계약을 맺었다.

칸은 현지 사마TV와 한 인터뷰에서는 파키스탄과 인도의 최근 긴장 관계를 염두에 둔 듯 "인도 팬들에게 평화의 메시지를 보낸다"고 말했다.

파슈툰 족 특유의 옅은 피부색과 푸른색 눈의 칸을 촬영한 자베리 알리는 셀프 프로젝션과 한 인터뷰에서 "단순하면서도 감정을 숨김없이 드러낸 장면을 찍은 나의 여느 다른 사진과 같은 것인 줄 알았는데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면서 "자기 일에 몰입한 단순한 모습을 담았을 뿐"이라고 말했다.

알리는 BBC와 한 인터뷰에서 "나에겐 단순한 포스팅이었는데 세계적인 인기를 얻다니 매우 놀랍다"면서 "그는 정말 잘생겨 유명세를 치를만하다. 다만 이번 행운을 잘 다뤄 탐욕스러운 사람들에게 착취당하는 일이 없기를 바랄 뿐"이라고 말했다.

tsy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