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동안 찐 살, 고민이시죠? 슬슬 다이어트를 해야하는데 효과적인 운동법을 찾고 있다고요? 그렇다면 잘 클릭하셨습니다.

바로 '만 칼로리(?)를 태우는 유산소 운동'인데요. 집이나 실내에서 짧은 시간 안에 뛰어난 전신운동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운동 전, 주의사항 먼저 확인해주세요. 동작이 빠르고 격하기 때문에, 충분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푼 후에 시작해야 합니다. 다 풀었다면요? 운동 시작합시다.

▷첫 타자, '버피 테스트'입니다. 버피 테스트는 체력 측정을 위한 운동이었지만, 뛰어난 효과로 다이어트계에서 주목하는 동작인데요. 먼저 상체를 숙이고 바닥에 양 손을 짚습니다.

상체를 숙이고 바닥에 양 손을 짚습니다. 이어 양쪽 다리를 점프하듯 뒤로 쭉 뻗으며 어깨와 발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만듭니다.

이전 상태에서 다시 한 번에 다리를 앞으로 끌어당기며 점프합니다.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기면 되는데요. 처음 자세로 돌아가 동작을 반복합니다.

업그레이드 된 2단계 버피테스트입니다. 방금 했던 동작의 2단계라고 생각하면 편한데요. 아까 동작에서 다리를 바깥쪽으로 번갈아가며 접어줍니다.

왼쪽 다리가 끝났다면 오른쪽 다리도 쭉쭉 펴 주세요. 다리로 90도 모양을 만들었다면 퍼.펙.트. 동작을 완벽히 이해했네요. 10회씩 3세트간 반복합니다.

끝판왕 등장! 버피테스트 3단계입니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매트 위에 상체를 숙이고 바닥에 양 손을 짚습니다. 단, 다리를 어깨 넓이보다 넓게 벌려주세요.

다리를 넓게 쭉 폈다가 처음 자세로 다시 돌아갑니다.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기면 되겠죠? 이때 허리가 아니라 가슴을 펴준다고 생각하면서 움직이면 훨씬 편합니다.

과한 동작으로 인해 허리나 발가락이 다치지 않게 주의하세요. 점프할 때는 복부에 힘을 주고 가볍게 뛰어야 발가락이 다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번째, '암 워킹'입니다. 팔로 걷는다는 뜻인데요. 동작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먼저 매트 위에 다리를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 주세요.

몸을 숙여 한 손 또는 양손으로 바닥을 짚습니다. 마치 호랑이가 네 발로 걷는 것처럼요. 점점 앞으로 걸어나갑니다. 단, 발가락은 끝까지 매트에 고정해주세요.

쭉쭉 걸어나갔다면요? 어깨와 몸통이 수평을 이룰 때까지 앞으로 이동합니다. 수평을 이뤘다면 다시 거꾸로 한 손씩 몸쪽으로 짚어 이동해주세요. 10회씩 3세트간 반복합니다.

▷오늘의 마지막 동작, '마운틴 클라이머'입니다. 마치 등산을 하는 모습을 연상시키는데요. 양 손을 어깨 아래에 둡니다. 팔 간격은 어깨 너비정도면 OK~

팔 굽혀 펴기 자세에서 한 쪽 다리를 안쪽으로 넣어줍니다. 이 상태에서 점프를 하면서 한 쪽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기고, 다른 다리는 뒤로 뻗어줍니다.

다시 점프를 하면서 다리를 바꿔주세요. 연속적으로 다리 위치를 바꿔가며 운동합니다. 2~30초씩 동작을 유지하면서 3세트 더 실시합니다.

<사진출처=쉐어하우스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