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랑땡, 동태전, 잡채, 갈비찜…." 명절 내내 먹고 또 먹었던 고칼로리 음식들입니다. 연휴 끝이 보이는 오늘, 몸 속 가득한 칼로리를 내보내야 할 때가 됐는데요.

딱 10분만 투자하면 뱃살이 쏘옥 빠진답니다. 준비물은 편안한 트레이닝복 차림과 물 한 컵, 그리고 빼겠다는 의지입니다. 빠짐없이 준비됐다면, 시작할까요?

오늘 함께할 운동은 '티파니 10분 허리 운동'입니다. 혹시 '소녀시대' 티파니 아니냐고요? 아쉽지만 아닙니다. 미국 헬스 유튜버인 '티파니'의 영상인데요. 뛰어난 운동 효과를 자랑합니다.

▶먼저 활동하기 편안한 공간에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오늘 운동에서는 복근을 많이 사용할텐데요. 혹시 모를 부상에 대비, 허리를 좌우로 돌리며 근육을 풀어줍니다.

▶두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립니다. 음악에 몸을 맡기며 골반을 양쪽으로 틀어주세요. 한번은 왼쪽, 한번은 오른쪽. 리듬을 슬슬 탄다면요? 양 팔을 90도로 굽혀 흔들어줍니다.

"스피드 UP"

"복근에 힘!"

▶다음 동작입니다. 손을 가슴 위에 올려주세요. 이어 왼쪽으로 팔을 내리면서 숨을 내쉽니다. 근육의 이완이 느껴졌다면 상체를 일으키면서 숨을 들이마십니다.

"자.세.유.지."

"허벅지에도 힘!"

▶방금 했던 동작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내려갈 때, 위쪽 팔을 쭉 뻗어주세요. 상체 전반의 근육을 사용해 지방을 훨훨 태워버리는 동작입니다. 반대 손은 밑으로 쭉 내립니다.

"숙일때 내쉬고"

"올라올 때 마시고"

▶이번에는 코어운동입니다. 복근에 힘을 준 채로 진행해 운동 효과가 배가 되는데요. 먼저 양 팔을 쭉 뻗고 몸을 좌우로 흔듭니다. 음악에 맞춰 팔을 한쪽씩 길게 뻗어주세요.

"다시, 스피드 ↑"

"쫙쫙 늘려요"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보너스 동작입니다. 방금 했던 동작에서 팔을 위로 쭉 뻗어 깍지를 낍니다. 그 상태로 바닥부터 하늘까지 큰 원을 그려줍니다.

"보기만해도 시원"

"숨 쉬기, 잊지마!"

▶오늘의 마무리 동작입니다. 크게 쉼쉬기인데요. 손을 머리위로 뻗어 숨을 깊게 들이마십니다. 이어 팔꿈치를 허벅지에 갖다대며 숨을 뱉어냅니다.

"어깨 힘 풀고"

"시원하게, 마무리"

<사진출처=티파니 유튜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