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왠지 지적이면서도 차가운 매력을 지녔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일에 지나치게 몰두해, 감정 표현은 서툴 것 같은 느낌도 드는건 편견일까요?

여기, 미국 매체 '치트시트'가 소개합니다. 사랑에 빠진 천재를 다룬 영화, '7'입니다.

1. 이미테이션 게임 (감독 모튼 틸덤)

실존 인물을 다룬 영화입니다. 영국의 수학자 앨런 튜링의 이야기인데요. 컴퓨터 최초로 만든 사람으로도 알려져있죠? 그의 역할은 베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맡았습니다.

주인공은 세계대전 당시, 독일 나치의 암호 코드를 해독하는 일을 하는데요. 그는 반 동성애 법률에 따라 유죄판결을 받습니다.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가 인상적입니다.

2. 뷰티풀 마인드 (감독 론 하워드)

이 영화도 미국의 수학자인 존 내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합니다. 주인공인 존 내쉬(러셀 크로우 분)는 수학과의 새내기입니다.

내성적이고, 오만하게 보일 정도의 천재죠. 그런 그가 사랑에 빠지면 어떻게 될까요. 감동적인 영화를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3. 굿 윌 헌팅 (감독 구스 반 산트)

'굿 윌 헌팅', 이미 보신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명작으로 뽑는 영화인데요. 특히 배우 로빈 윌리엄스가 이 영화에서 아카데미 상을 2개나 수상했죠.

사랑에 빠진 천재 과학자의 이야기인데요. 메사추세츠 공과대학 청소부 윌 헌팅(맷 데이먼 분)과 하버드 학생 스카 일러(미니 드라이버)의 로맨스입니다.

4. 아이큐 (감독 프레드 쉐피시)

세계적인 과학자, 알버트 아인슈타인을 다룬 영화입니다.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인데요. 자동차 정비사 에드 윌터스가 아인슈타인의 조카로 나옵니다.

'아이큐'는 상반된 평을 받았는데요. 개봉 당시 박스오피스에선 '대박'이 났습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장난꾸러기 천재"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평했다고 합니다.

5. 인피니티 (감독 매튜 브로데릭)

노벨상을 수상한 물리학자 리처드 파인만의 이야기입니다. 파인만의 젊은 시절이 잘 묘사된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리처드 파인만과, 학창시절부터 그의 친구였던 알린의 이야기인데요. 결핵으로 사별한 아내와의 사랑을 그렸습니다.

6. 프루프 (감독 존 매든)

수학자로서 엄청난 업적을 남겼지만, 정신분열증을 앓는 아버지를 모시는 수학도의 이야기입니다. 기네스 펠트로, 안소니 홉킨스, 제이크 질렌할의 연기를 보실 수 있는데요.

네티즌들로부터 "혼자서, 조용히 보기 참 좋은 영화"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사색이 필요하신 분들은, '프루프'를 추천합니다.

7. 크리에이션 (감독 존 아미엘)

영국의 박물학자이자 진화론자인 찰스 다윈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천재로도 알려져있지만, 영화에서는 딸을 사랑하는 평범한 아버지로 나온다고 하네요.

이를 본 한 네티즌은 "진화론이 받아들여지기 힘들었던 당시 상황과, 자식의 죽음이 어우러진 멋진 영화"라고 적었습니다.

<사진출처=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