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이슈노트 issuenote.com] 태국 트랜스젠더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더불어 태국의 성전환 수술 연구 또한 상당한 깊이가 있고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록 트랜스젠더가 범람하고 있지만 태국 정부는 성전환 수술 규정에 대해 상당히 엄격하다고 합니다.

현재, 태국 정부는 20세 이하의 나이에 성전환 수술을 결정한 환자의 경우 반드시 부모 모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답니다.

또한 20세 이상 환자라 하더라도 본인이 반드시 동의 문서에 정식 서명을 해야한답니다.

만약 가족의 반대가 있다면 병원 측에서는 수술을 멈출 권리가 있다고 합니다.

매년 많은 사람들이 태국으로 여행을 갑니다.

그 중 일부는 태국에서 성전환 수술을 받기 위해 찾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태국의 성전환 수술 과정은 비밀스러우면서도 매우 엄격하다고 합니다.

이것이 태국의 성전환 수술을 전세계 1등으로 만든 이유 중 하나라고 하네요.

정식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수술과 관련된 안내서를 반드시 읽어야 한답니다.

일반적으로 병원들은 손수 만든 안내서가 있답니다.

병원의 규칙을 잘 확인한 뒤 환자는 수술여부를 결정할 수 있답니다.

수술을 받기 전에는 심리의사에게 검사를 받아 병원측에서도 환자의 소망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답니다.

엄격한 신체검사는 필수인데요.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는 물론이고 혈압체크와 심장박동까지 빠짐없이 챙긴답니다.

수술을 받은 후 환자는 병실에서 휴식을 취하며 회복을 기다립니다.

병실은 기대 이상으로 깨끗하고 위생적이라고 합니다.

시간마다 규칙적으로 의사가 찾아와 환자상태를 체크한답니다.

한 트랜스젠더의 수술과정을 밀착취재한 사진을 보면 이 과정들이 그대로 공개돼 있습니다.

성전환 수술에 성공한 트랜스젠더는 간호사 앞에서 춤을 출 정도로 기뻐합니다.

그가 남성이었던 사진은 영원한 추억으로 남게 됐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