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이슈노트 issuenote.com] 제시카의 인터뷰 내용이 최근 중국 팬들 사이에서 공유되고 있다고 하네요

제시카는 싱가포르의 한 패션잡지와 화보를 찍는 동시에 인터뷰를 했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제시카는 SM엔터테인먼트의 소녀시대를 탈퇴한 내용에 대해서도 담담하게 밝혔다고 하는데요.

중국팬들이 공유한 인터뷰 내용을 번역해 봤습니다.

제시카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어요. 하지만 엄격한 트레이닝 과정을 거쳤죠. 쉽지는 않았지만 연습은 재미있었어요. 지금 이자리까지 올지는 상상도 못했죠. 연습생 시절과 다를건 없지만 지금은 더 성숙해 졌어요.”

제시카 “잠시 멈춘 것은 더 좋게 과거를 되돌아 보고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제가 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이해하게 만들었고 더 집중 할 수 있게 만들어 줬어요.”

제시카 (SM에서 10년을 보냈는데 어떤 생각이 드냐는 질문에) “회사에 소속된 연예인으로서 좋을 때도 있고 안좋을 때도 있었죠. 하루라도 더 쉬고 싶은게 소원이었어요.”

제시카 (디자이너로서 제2의 인생에 대해) “어렸을 때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았어요. 엄마와 백화점 쇼핑을 할 때 엄마는 가고 싶지 않아도 나 때문에 끌려갔죠. 상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심지어 신발 파는 직원과 결혼하고 싶었어요. 난 지금 꿈을 이뤄서 행복해요. 지금은 패션계 초보지만 전 제 상품에 대해 자신이 있어요.”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