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캔디캔디'의 캔디는 작은 키에, 얼굴엔 주근깨가 가득한 평범한 외모의 소유자. 그런데 '왕자님' 안소니, '섹시한 반항아' 테리우스, '훈남 키다리아저씨' 알버트는 물론 악역 닐(이라이저 오빠)까지 모두 캔디를 좋아한다.

남자들은 여자의 얼굴과 몸매를 따진다. 그런데 '캔디'처럼 예쁘지 않아도 이성에게 인기폭발인 여자도 많다. 평범녀들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2030 남자 500명이 꼽은 '미인은 아니지만 사랑하고 싶은 여자'에 대해 알아보자.

 

1.항상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가 좋다.

미인이라도 어두운 기운이 있는 사람은 끌리지 않는다. 남자는웃음이 많고, 분위기가 밝은 여자에게 끌린다. 마음에 드는 남자가 있다면, 웃음을 잃지 않고 부정적인 말 대신 긍정적인 말만 하도록 하자.

2. 괴팍한 성격은 미인도 돌로 만든다.

여자가 아무리 얼굴이 이쁘고 몸매가 좋아도, 괴팍한 성격이라면 남자는 도망가고 만다. 물론 20대 초반의 혈기왕성한 남자는 여자의 나쁜 성격도 받아들일 수 있다. 하지만 철든 남자들은 얼굴만큼 성격을 중시한다. '예쁘면 다 용서가 된다'는 예쁜 여자를 사귈 일이 없는 남자들이 하는 말은 아닐까?

3.페로몬이 넘치는 섹시한 여자가 좋다.

일부 남자들은 여성에게 대시할 때, '야한 기분이 드는 지'의 여부를 중시한다. 얼굴이나 몸매가 살짝 부족해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갖춘 여자에게 남자는 끌린다. 남녀의 사이에서 속궁합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남자는 본능적으로 알고 있다.

4.함께 있으면 즐거운 여자가 좋다.

정말 예쁘고 몸매가 좋은 여자친구와 매일같이 싸움을 되풀이한다. 남자는 과연 얼마나 오래 참을 수 있을까? 결국 남자는 함께 있어서 "즐거워~"라고 생각되는 여자를 운명의 상대로 지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