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스타캐스트-이번 주 뭐 입지?] 꽃샘추위에 맞서는 방법 (남성편)

 

그토록 기다리던 봄,봄,봄, 봄이 왔습니다. 지난 주, 중국 발 미세먼지 때문에 목이 칼칼하셨죠? 창문 조차 열기 겁나는 날씨였습니다. 다행히 일요일 불었던 바람 덕분에 이번 주 미세먼지 수치는 '보통'으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월요일에는 주목할 만한 행사가 있습니다. 입학식이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옷차림이 신경 쓰이는 날이기도 합니다. 이날 서울의 기온은 최고 11도로 예측됩니다. 아침 기온만 견딜 수 있다면, 산뜻하게 입어도 괜찮은 날씨입니다.

 

하지만 수요일 이후에는 기온이 점차 떨어집니다. 일교차도 크다고 합니다. 오후 햇살을 믿고 얇게 입다간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래저래 고민이 많은 한 주죠? 어떻게 입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스타의 패션을 참고하면 어떨까요? 

 

'스타캐스트'가 준비한 '이번 주 뭐 입지', 3월 첫 째주는 남성패션입니다. 입학식에 어울리는 수트룩부터 꽃샘추위에 대비한 보온룩까지 준비했습니다.

 

 

▶ 3월 3일 월요일 ㅣ 최저 -1도, 최고 11도 맑고, 포근 (서울 기준) :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서울의 낮 최고 기온은 영상 10도가 예측됩니다. 오전에는 구름이 살짝 끼지만, 오후에는 맑게 갤 예정입니다.

 

 

제안 ① 레이어드&재킷ㅣ 입학식입니다. 무턱대고 양복을 입을 계획인가요? 아빠 옷을 몰래 입은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지드래곤처럼 입으면 됩니다. 레이어드룩에 재킷을 걸치면 엄친아의 상징 프레피룩이 완성됩니다. 

 

톤을 맞추면 센스가 배가됩니다. 푸른빛이 감도는 셔츠와 데님을 매치해 컬러를 통일시키면 됩니다. 청청패션 아니냐고요? 지드래곤은 화이트 꽈배기 니트를 레이어드했습니다. 여기에 골드 단추가 돋보이는 타이트한 남색 재킷을 걸친다면, 입학식 베스트 드레서 당첨.

 

 

제안 ② 노 타이 수트룩 ㅣ 그래도 성인이 됐는데 수트를 입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옥택연처럼 타이를 착용하지 마세요. 대신 카라가 넓은 흰색 셔츠를 입고 단추를 끝까지 채우면 됩니다. 절대 허전하지 않은 노 타이룩이 완성됩니다.

 

깔 맞춤은 수트룩에서도 가능합니다. 남색 슬림핏 수트에 흰색 셔츠를 입고 같은 색 스니커즈를 신으면 됩니다. 흰 셔츠와 스니커즈는 쉽게 구할 수 있는 기본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수트에 응용하면 훌륭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 3월 4일 화요일 ㅣ 최저 0도, 최고 10도 구름 많음 : 아침에는 체감 온도가 영하권으로 떨어집니다. 오후에는 다시 영상으로 회복될 예정입니다. 일교차가 큰 하루입니다.

 

 

제안 ① 스타디움 재킷ㅣ개강 이틀째입니다. 방학 동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슈퍼주니어 M’'의 헨리처럼 스타디움 재킷은 어떨까요? 어떤 옷 위에 걸쳐도 잘 어울립니다. 컬러에 따라서는 시크해 보이는 장점까지 갖췄습니다.

 

스타디움 재킷은 후드 집업과 찰떡궁합입니다. 갑자기 바람이 불거나 비가 내리면 곧바로 후드를 뒤집어 쓰면 됩니다. 비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는 1석 2조입니다. 재킷 끝에 스트라이프가 들어갔다면, 좀 더 세련된 느낌이 날 겁니다.

 

 

제안 ② 패딩 조끼 ㅣ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쉽게 입었다 벗을 수 있는 옷이 최고입니다. '샤이니' 민호처럼 말이죠. 영하로 떨어지는 오전에는 맨투맨 티셔츠에 패딩 베스트를 입으면 됩니다. 따뜻한 오후에는 손에 들고 다녀도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겁니다.

 

한 가지 더, 롤업한 데님에 하이탑 슈즈를 매치해 보세요. 다리는 길어 보이고, 키는 커 보이는 효과가 펼쳐집니다. 스냅백을 거꾸로 쓰면 꾸러기 패션으로 이어지고요. 머리를 미쳐 감지 못했을 때 이보다 더 좋은 스타일은 없죠. 머플러도 휴대하고 다니면 좋을 것 같습니다.

 

 

▶ 3월 5일 수요일 ㅣ 최저 1도, 최고 6도 흐린 후 갬 : 오전부터 구름이 잔뜩 낀 흐린 날씨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따라서 오후 기온은 전 날에 비해 조금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제안 ① 가죽 라이더 재킷 ㅣ 가죽 재킷과 트렌치 코트는 최고의 간절기 멋내기 아이템입니다. 특히 가죽 재킷은 별도의 스타일링 없이도 충분히 시크한 멋을 냅니다. 남성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립니다. 

 

'엑소' 찬열은 가죽 라이더 재킷으로 올블랙룩에 포인트를 줬습니다. 다들 가죽하면 검은색을 떠올리죠? 하지만 찬열이 선택한 브라운 컬러도 어떤 옷과 잘 어울립니다. 어깨 부분에 살짝 누빔을 넣어서 보온성을 높였습니다. 뒤로 넘긴 헤어도 상남자 분위기를 내네요.

 

 

제안 ② 찢어진 데님& 힙합 포인트룩 ㅣ올 봄에는 찢어진 청바지, 패션 용어로 '디스트로이드 진'이 유행할 전망입니다. 어설프게 찢어진 게 아니라 무릎이 훤히 보일 정도로 찢어야 제맛입니다. 어른들의 반응이 예상되지만, 그래도 멋을 위해서는 찢어야 합니다.

 

찢어진 데님에는 심플한 상의가 제격입니다. 상하가 모두 강하면 '투머치'(Too Much)가 되기 쉽습니다. 종현처름, 후드 집업에 점퍼가 딱 이네요. 조금 심심하다 싶으면 체크 셔츠를 허리에 둘러매세요. 최근 아이돌 사이에서 유행하는 스타일입니다.

 

 

▶3월 6일 목요일 | 최저 -3도, 최고 5도 맑음 : 꽃샘 추위가 옵니다. 서울 최저 -4도, 최고 5도를 기록하겠는데요. 뚝 떨어진 기온, 단단히 대비해야겠습니다.

 

 

제안 ① 화이트 패딩&패턴 머플러ㅣ지겹더라도 어쩔 수 없습니다. 다시 패딩을 꺼내야합니다. 독감이 기승을 부리는 요즘, 얇은 옷은 감기의 적입니다. 이 때, 패딩 컬러를 밝게 선택하면 답답한 느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종석은 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패딩을 입었습니다. 대신 안에는 얇은 면 티를 입었습니다. 최신 유행인 찢어진 청바지를 입고 블랙 운동화를 신으면 포멀한 패딩룩 완성입니다. 심심하다고요? 패턴이 들어간 머플러로 포인트를 주세요.

 

 

제안 ② 파스텔 컬러 코트&10부 바지ㅣ 아무리 추워도 봄 분위기를 내야겠다고요? '비스트' 장현승처럼 입으세요. 상큼한 하늘색 코트입니다. 추위를 비비드하게 피하는 방법이랄까요? '난, 남자'라고요? 편견은 버리세요. 올 봄, 유행컬러는 단연 비비드입니다.

 

화사한 아웃터 하나면 꽃샘 추위도 두렵지 않습니다. 프린트 티셔츠를 이너웨어로 입으면 발랄한 매력도 뽐낼 수 있습니다. 바지는 복숭아뼈가 딱 드러나는 10부 바지를 입으세요. 양말도 신경 쓰세요. 컬러풀한 패턴 양말로 포인트 주면 금상첨화입니다.

 

 

▶3월 7일 금요일 최저 -3도, 최고 7도 구름 조금 : 춥고 흐린 날씨가 되겠습니다. 구름이 끼어 조금 더 쌀쌀할지 모릅니다. 서울 최저 -3도, 최고 7도. 영하와 영상을 넘나듭니다.

 

 

제안 ① 밀리터리룩&롱 부츠 ㅣT.G.I.F! 불금입니다. 클럽룩을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날이죠. 장근석의 밀리터리룩을 추천합니다. 견장이 들어간 롱코트는 입는 것만으로 카리스마를 뿜습니다. 매탈릭한 단추와 지퍼 디테일은 세련미까지 더합니다. 

 

일명 건빵바지는 밀리터리풍 코트와 찰떡 궁합입니다. 여기에 운동화를 신는다면 뻔하디 뻔한 스타일로 전락하게 됩니다. 불금은 특별해야겠죠? 장근석처럼 루즈한 부츠를 신어보세요. 불타는 하루를 위해 시도할만 하겠죠?

 

 

제안 ② 스냅백&꾸러기 티셔츠 ㅣ 시크한 꾸러룩을 추천합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블랙으로 통일하세요. 남자의 블랙은 시크하니까요. 여기에 스냅백을 쓰면 됩니다. '동방신기' 유노윤호처럼요. 단, 앞머리는 살짝 내리는 게 중요합니다.

 

맨투맨 티셔츠는 화려해도 상관없습니다. 사실 블랙룩이 좀 심심하거든요. 맨투맨에 새겨진 프린팅이 유일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일교차를 고려해 안감은 두터운 게 좋습니다. 타이트한 블랙 팬츠와 그레이 워커를 매치하면, 시크한 꾸러기 스타일링 끝.  

 

글=송은주기자(Dispatch)
사진=디스패치DB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인형이 살아있다"…유아, 현실 마네킨
2024.04.23
[현장포토]
"예쁨으로 가득"…슬기, 매력 비주얼
2024.04.23
[현장포토]
"멋짐으로 무장"…승민, 여심 스틸러
2024.04.23
[현장포토]
"저장을 부른다"…·호시, 성수동 힙스터
2024.04.23
[현장포토]
"눈빛으로 올킬"…종호, 올블랙 시크
2024.04.23
[현장포토]
"비주얼 완벽해"…민지, 설레는 아이컨택
2024.04.23
more photos
VIDEOS
11:12
[FULL VER.] SHINee➡️NewJeans, 'CHANEL Korea, NUIT BLANCHE Pop-Up Event Photocall' [현장]
2024.04.23 오후 06:18
02:42
민지(뉴진스), "샤넬 코리아 팝업 포토콜 행사" l MINJI(NewJeans), "CHANEL Photocall event" [현장]
2024.04.23 오후 05:54
02:31
호시(세븐틴), "샤넬 코리아 팝업 포토콜 행사" l HOSHI(SVT), "CHANEL Photocall event" [현장]
2024.04.23 오후 05:49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