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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미는 걸그룹 대표 다리 미인입니다. 힐을 신지 않아도 무결점 각선미를 자랑하죠. 이런 선미의 완벽한 라인, 비결이 뭘까요?

지난해 방송된 패션 엔 '팔로우미 시즌3'에서 선미의 학다리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의자와 수건을 이용한 간단한 운동법이었는데요.

딱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 같이 따라 해 볼까요?

① 먼저 의자에 한쪽 다리를 올립니다. 그리고 엉덩이에 힘을 줘, 올린 다리의 힘을 이용해 의자 위로 올라갑니다. 이때 반대편 다리의 반동을 이용하면 안됩니다.

② 그리고, 그대로 다시 내려옵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올린 다리의 힘만으로 내려와야 합니다.

① 너무 유명한 스쿼트 동작이죠? 다리를 옆으로 넓게 벌리고 허리를 세웁니다. 무릎은 직각인 채로 엉덩이만 쭉 내립니다.

② 내려 온 상태에서 엉덩이를 좌, 우로 이동하면 됩니다.

① 먼저 의자에 앉습니다. 그리고 발끝을 서로 겹칩니다. 위에 얹어진 다리의 힘을 빼고, 아래쪽 다리의 발목을 90도로 세웁니다.

② 그대로 다리를 들어 올렸다가 천천히 내리면 됩니다.

① 바르게 누워 한쪽 다리는 구부립니다. 그리고 반대편 다리를 위로 들어 올려 수건을 걸칩니다.

② 복부와 허리 힘을 이용해 골반을 들어 올렸다가 천천히 내려옵니다.

<사진='팔로우미'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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