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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컷] 사람은 30세 정도에 생활 습관이 대체로 결정된다고 한다. 때문에, 30대에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면 40대, 50대까지 이어 가게 된다.

쉽게 노화되지 않는 몸을 만들어 갈 수도 있는 셈이다. 반대로 30대까지 흐트러진 생활 습관이 몸에 배어 버리다면? 신체 본래의 힘도 떨어지고 노화도 쉬운 상태가 된다.

해외의 한 건강사이트에서는 '건강하고 아름답기 위한 여성의 좋은 습관 8가지'를 정리해 공개했다.

1. 일을 생활의 중심에 두지마라

일에만 집중하고 쉬는 시간이 없다? 스트레스도 쌓이고 얼굴에 피로가 드러난다. 일본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일과 가정의 충실도를 조사한 결과, 일이 60% 가정이 65.8%였다. 반면 네덜란드 직장인은 일이 84.5% 가정이 93.5%였다.

2. 가족,연인, 친구와의 시간을 소중히 여겨라

12명의 여성 리더에게서 공통적으로 발견된 아침습관은 '사랑하는 존재를 잊지 않는 것'이다.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잊지 않고 살아간다면 일로 인한 스트레스도 해소될 것이다.

3. 자신을 소중히 여긴다

타인과 나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군가에게 자신을 포장해 잘 보이려고 하지 말고 지금 그대로를 어필하라. 내가 어떻게 보일지만 고민하고 남의 평가만 신경쓰다 보면 대인기피증까지 생길 수 있다.

4. 나에게 잘 어울리는 옷을 입고 피부관리를 하자

유행을 쫓아 옷을 입고, 유행하는 피부관리법을 따라한다? 어쩌면 필요이상으로 차려입고 나 다움을 어필하지 못하는 방법이다. 진짜 미인의 공통점은 심플&내추럴이다. 내게 어울리는 것이 뭔지 찾아내 내 방식대로 관리하라.

5. 채소, 과일, 수분섭취를 충분히

식사를 아무렇지도 않게 건너뛰지는 않는가? 몸은 먹은 것 그대로 반영된다. 야채나 과일을 많이 먹은 몸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많이 담고 있다. 때문에 미용에도 건강에도 좋은 몸이 된다. 투명한 피부를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물 섭취가 중요하다.

6. 걷고, 운동하고, 끊임없이 몸을 움직여라

매일 심한 운동을 하라는 것이 아니다. 몸을 항상 움직이는 것을 생활화 하자. 이는 노화가 되기 힘든 몸을 만드는 생활습관이다. 적당한 스트레칭과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매우 효과적이다.

7. 지나친 다이어트는 금물, 몸을 차갑게 하지 말아라

과체중은 몸에 좋지 않지만 저체중도 몸에 좋지않다. 식사를 즐겁게 제대로 챙겨먹자. 또한 내장이 차가우면 몸전체도 식기 때문에 따뜻한 음식과 차를 마셔 몸을 차갑게 하지말자. 다이어트는 무리없이 긍정적으로 꾸준히 해나가자.

8.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을 시작해 보자

일과 가사 육아 등으로 바쁘지만 '역시 나 안될 거야' 라고 한탄하지만 말고 조금씩 자신을 위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취미를 찾아서 시작해 보자. 동기부여와 함께 건강하고 활기차게 변하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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