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D-cut] '남자는 여자의 눈물에 약하다?' 정말일까? 실제로 일부 여성들은 자의반타의반으로 눈물을 무기로 이용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남자는 왜 여자의 눈물에 약한 것일까.

해외의 한 커뮤니티는 남자가 여자의 눈물에 약한 이유들을 공개했다. 대략 5가지로 요약된다. 눈물은 경우에 따라 확실히 효과적인 무기다. 그러나 과하게 사용할 경우 부작용도 있을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1. 어머니의 눈물 떠올라

남자에게 있어 가장 가까운 여성은 ‘어머니’다. 때문에 남자는 울고 있는 여성을 보면 어머니를 떠올린다. 마음이 흔들릴 수밖에 없는 셈이다.

2. 남자는 잘 울지 않기에

남자는 대부분 성장하면서 눈물은 참아야 할 것으로 교육받는다. 실제로 자신도 잘 울지 않게 된다. 때문에 우는 여성을 접하면 호기심을 자극하고, 다양한 감정적 발견을 한다. 자신도 모르게 약해지는 이유다.

3. 감정에 호소

눈물을 흘린다는 것은 어떤 감정이 절정에 도달했다고 볼 수 있다. 이를 바라보는 남자 역시 감정의 기억이 되살아나게 되고 약해진다.

4. 나에게만 보여주는 우는 모습

사람은 성장함에 따라 우는 모습을 상대에게 보여주지 않으려 한다. 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는 일종의 자기방어다. 그러나 우는 모습을 보여준 다는 것은 그만큼 신뢰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이런 모습을 남자들은 속으로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5. 과학적인 영향으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남자는 여자의 눈물 냄새만 맡아도 남성호르몬이 줄고, 성적 흥분이 금세 가라앉는다고 한다. 이때 성욕이 줄어드는 것은 슬픈 감정 때문이 아니라 눈물에 들어있는 페로몬의 작용 때문이라는 것이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