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D-cut] '인기녀'는 흔히 외모와 몸매가 뛰어나고 스타일이 좋은 여성일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적어도 미녀=인기녀는 아니다. 미녀는 '주변에 남자가 많을 것'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오히려 연애경험이 적거나 남자친구가 없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한다.

외모가 준수하고 멋진 남성들이 미인 보다 '평범한 여성'을 여자친구로 선택하는 이유중 하나다. 해외의 한 커뮤니티는 '미남이 평범한 여자를 선택하는 3가지 이유'를 정리해 공개했다. 내용을 보면 외모 못지 않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도 있다.

1. 신뢰할 수 있는 여자

외모와 학력에 관계 없이 믿을 수 있는 여성을 찾는 남자들이 많다. 이런 남자의 경우 미인에 대해 ‘상대가 되지 않는다’, ‘배반 당할지도 모른다’라는 심리가 작용한다. 상처가 두려워 거부하고, 피해버리기도 한다. 반면, 평균적인 외모의 여성에겐 심리적 안정감을 느껴 연애에 있어 미인보다 수월하다. 

2. 완벽한 인간은 없다

누구에게나 단점은 있다. 완벽한 인간은 없다. 이들은 이점을 인식하고 완벽한 여성을 찾기보다 가정 환경, 성격, 취미 등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여성을 선택한다. 상대에 대한 이해와 포용력은 여성에게도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서로가 좋은 연애를 할 수 있는 셈이다.

3. 외모보다 개성과 매력

애교가 있거나, 잘 웃거나 혹은 성격이 좋은 여성은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녀들은 미인이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연애를 한다. 간혹 ‘미인이니까 성격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가진 남성들도 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