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D-cut] '잠이 부족해!' 젊은 여성들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있다. 수면은 인간의 3대 욕구 중 하나라고 한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몸은 물론이고 정신적 건강에도 악영향을 준다. 반대로 충분한 수면만으로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해외의 한 화장품 업체는 20~40대 여성 618명을 대상으로 ‘수면시간’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여성 70% 이상이 ‘수면 부족’을 호소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자신의 수면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는가’에 대해 질문한 결과 ‘수면부족을 느낀다’ 44.7%, ‘일상적으로 느낄 수 있다’ 27%로 나타났다. 무려 70%이상의 여성이 수면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한 피부트러블 증상’에 대해 조사한 결과, '색소침착'이 57.3%로 가장 많이 꼽혔다. 뒤이어 '잡티' 47.9%, '여드름' 39.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수면은 몸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활동 중 손상된 신체부위를 회복시키는 중요한 시간이다. 이때 피부재생도 이뤄지는데, 수면이 부족한 만큼 각종 피부트러블이 생기게 된다. 건강과 피부를 생각한다면 가급적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