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D-cut] 연인과의 대화는 사랑 그 자체다. 그중에서도 상대방에게 설렘을 안겨주는 말들이 있다. 그렇다면 남자들은 여성에게 어떤 말을 들을 때 가장 설렐까?

해외의 한 커플매칭 회사는 남성회원 2300명을 대상으로 ‘이성에게 듣고 설렜던 말’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남성들이 가장 설렘을 느낀 말은 역시 예상대로 ‘사랑해’였다.

자세히 살펴보면 약 300명의 남성이 ‘좋아해’, ‘사랑해’라는 말을 꼽았다. 직설적으로 호감을 표현한 것이 남성에게는 무엇보다 기쁜 일인 셈이다.

다음으로는 약 200명이 꼽은 단어는 ‘함께’, ‘같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말이다. 남성들에게 이런 단어는 상대에게 인정을 받거나 특별한 존재로 인식된 것처럼 느껴진다.

3위는 100여명이 꼽은 ‘상냥하다’, ‘부드럽다’ 등 내면을 평가한 말들이었다. 이런 말들은 상대방을 잘 봐주고 있으며, 신경을 쓰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때문에 남성들이 설레이지 않을 수 없다.

이어서 외모와 의지가 되는 부분을 칭찬하는 말이 꼽혔다. 신경을 쓰는 것 같지 않아도 남성들 역시 외모 칭찬에 기뻐했다. 의지가 되는 부분을 칭찬하는 것 역시 남자로서의 자존심을 세워두는 말로 남성을 설레게 했다.

이외에도 ‘감사하다’, ‘귀엽다’ 등의 말에 남성들은 설렘을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