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D-cut] 여성의 가슴확대수술. 자기만족을 위해서일까? 남의 시선 혹은 남자를 위해서일까?

만약, 남자를 위해서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 봐도 될듯 싶다. 적어도 설문결과는 그렇게 나왔다.

일본의 한 인터넷 매체는 22~39세 남성 101명을 대상으로 ‘가슴 확대 수술을 하는 여성’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대다수 남성은 가슴확대 성형에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히 살펴보면 '가슴확대수술을 할 필요가 없다'고 답한 남성이 무려 78.2%였다. 가슴확대수술에 남성들은 매우 부정적이었다. 이들은 가슴 안에 보형물을 넣은 인공가슴의 크기에 큰 매력을 느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들은 아무리 자연스럽게 만든다 해도 가슴 안에 인공물을 넣는 만큼 인위적으로 보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얼굴 등의 성형 수술처럼 자신의 몸에 미용 목적으로 칼을 대는 것 자체를 싫어하는 남성들도 있었다.

한편, 가슴확대수술을 찬성하는 남성들은 ‘본인 만족이 중요하다’, ‘콤플렉스가 해소된다면 아무 문제없다’는 등의 의견도 보였다. <사진은 케이트 허드슨의 가슴 변화를 비교한 외국 사진>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