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D-cut] 남자들은 흔히 '어린여자'를 좋아한다고 알려져 있다. 아마도 여성의 천진난만함이나 순수함에 매료되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어린여자'가 남자를 힘들게 할 수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린여자'의 어떤 부분이 남자를 참을 수 없게 만드는 것일까? 해외의 한 커뮤니티는 20~30대 남성 1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에 대략 4가지 이유로 정리됐다. <사진은 영화 '어린신부'의 한장면>

1. 당당해도 너무 당당해

자기중심적인 생각은 적당한 자신감을 만들어 준다. 그러나 과할 경우 오만하고 건방지게 보일 수 있다. 남자친구에게 불만이 있을 때 말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중요한 점은 상대방을 조금은 배려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2. 항상 주목받고 싶은 그녀

유독 어린 여성들 중에는 주목받기를 좋아하는 경우가 꽤 있다. 특히 SNS등에서 자랑을 하거나 자기과시를 즐기기도 한다. 헤어스타일이나 네일아트 등을 자랑의 종류도 다양하다. 다만, 남자들은 그런 부분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또한 주목받는 여성을 남자들은 불편해 하는 경우가 많다.

3. 너무 무개념인 그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지식과 표현력, 감각들이 변하고, 상식도 알게 된다. 그러나 적정 나이가 됐음에도 개념 없는 행동을 보이는 여성들이 있다. 악의가 없더라도 남녀를 떠나서 개념이 없거나, 그 말과 행동에 깊이가 없다면 가까이 두고 싶지 않은 법이다.

4. 부모 찾는 마마걸 너무해

마마보이를 여자들은 싫어한다. 반대로 남자도 예외는 아니다. 시도 때도 없이 부모이야기를 하거나 부모와 떨어질 생각을 못하는 여자를 좋아할 남자는 없다. 적당한 자립심은 누구에게나 필수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