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D-cut] 봄날이다. 특히 첫 데이트를 앞둔 여성에겐 더더욱 봄날일 것이다.  하지만 봄날의 훼방꾼이 없는 것은 아니다.

다양한 이유로 첫 데이트 때부터 상대방의 호감을 잃는 실수를 저지르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면 남자들이 데이트 때 실망하는 여자의 행동은 무엇일까?

최근 일본의 한 여성지는 20~40세 남성 236명을 대상으로 '첫 데이트에서 질리게 만드는 여성의 행동'을 조사했다. 그 결과를 보면 여자들의 실수는 충분히 예방 가능한 것들이었다.

자세히 살펴보면 ‘지각’이 40.2%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2위는 27.8%를 차지한 ‘맨 얼굴’이 꼽혔다.

지각은 데이트와 관계없이 상대방의 진의를 의심하게 만든다. 연인관계 뿐 아니라 사회생활에서도 지각은 치명적 실수다.

과연 맨 얼굴로 데이트를 하는 여성이 있을지 의문이다. 하지만 정말 그런 여성이 있다면 남성 입장에서는 데이트를 원하지 않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3위는 놀랍게도 15.5%를 차지한 ‘과도한 스킨쉽’이었다. 4위는 7.2%를 차지한 ‘수제 도시락’이었다.

진지한 관계를 원하는 남성은 여성과 비슷하게 스킨십에 보수적이었다. 첫 데이트에서 진도를 너무 앞서 가려는 여성을 본다면 남성은 쉬운 여성으로 보일 수밖에 없다.

첫 데이트에 수제 도시락은 남자에게 있어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것 같다. 수제도시락을 만들고 싶다면 좀 더 사이가 깊어진 다음에 하는게 좋다.

이외에도 복장이나 식사 예절 등으로 인해 남성들은 실망감을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