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D-cut] 사람에 따라 수면을 취하는 자세는 다양하다. 여성이 주목할 점은 잠버릇이 나쁘면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다는 것. 어떤 잠버릇이 나쁘고 어떻게 자야할까?

우선 엎드려 자는 것은 가급적 피해야 한다. 엎드려 자게 되면 얼굴과 닫는 베개나 팔 등에 얼굴이 문질러지게 된다.

이때 피부가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고 결과적으로 얼굴 주름의 원인이 된다. 되도록 엎드려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그대로 잠들지 않도록 주의하자.

옆으로 자는 것도 얼굴피부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옆으로 자게 되면 옆얼굴을 압박해 눈과 뺨 주위에 주름을 유발한다.

그럼 어떻게 자야할까? 똑바로 위를 향해 잠을 자는 것이 가장 좋다. 베개와 접하는 것은 뒤통수, 즉 ‘후부두’ 뿐이기 때문에 베개의 마찰 등으로 피부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이 낮아진다.

또, 자기 전 피부에 바른 미용 성분 등이 중력에 의해 피부 깊숙이 침투하기 쉬워진다. 피부관리에 유용한 환경이 되는 셈이다.

베개도 중요하다. 너무 낮거나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목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목주름도 유발 할 수 있다. 피부를 생각한다면 올바른 자세는 잠 잘 때도 예외가 아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