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ut] 완연한 봄이다. 여성들의 옷 고민도 커지고 있다. 오락가락하는 봄날씨에 맞춰 입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얇게 입으면 춥고, 따뜻하게 입으면 덥다. 최근 해외의 한 커뮤니티 사이트는 '남성들이 싫어하는 여성의 다양한 봄패션'을 공개했다. 최소한 겨울옷처럼 입지 않으면 성공이다. 

1. 무겁고 어둡게 보이는 검정색 옷

어두운 계열의 옷은 봄과 맞지 않는다. 따뜻한 봄의 이미지를 박살 낼 뿐 아니라 겨울 느낌이 더욱 강하다. 가급적 어두운 계열의 옷은 코디 할 때 하나로 끝내자. 소품 등을 사용해 이미지를 분산시키자.

2. 밝아도 너무 밝은 스타일

반대로 너무 밝아도 문제가 될 수 있다. 적당히 흰색이 사용된 스타일은 좋다. 하지만 전신 화이트는 문제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흰색은 잘못 이용하면 뚱뚱해 보일 수 있다. 피부색이 짙은 사람의 경우 얼굴이 붕 떠 보일 수 있다.

3. 리본, 아무리 좋아도...오버는 금물

프릴, 레이스, 리본 등의 소품은 여성스러움, 귀여움을 연출 할 수 있다. 하지만 과하면 문제다. 특히, 대다수 남성들은  오버스러운 연출을 접했을 때, 귀여운 느낌 보다 유치하게 보는 경향이 크다.

4. 꽃무늬, 호피 무늬 다 좋은데 적당히

복고풍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꽃무늬나 호피무늬가 인기다. 이를 잘 이용하면 멋쟁이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자칫 ‘아줌마 스타일'이 될 수 있다. 특히, 상하의 모두 무늬가 들어가는 건 피하는게 좋다. 과한 무늬는 남성에게 어머니나 이모를 떠오르게 한다.

5. 아무리봐도 겨울옷 느낌~

봄 날씨는 쌀쌀한 기운이 감돈다. 겨울에 사용한 스카프나 목도리, 혹은 겉옷을 사용하기 쉽다. 그러나  겨울은 이미 끝났다. 가급적 겨울옷은 집어 넣고 봄옷을 입자.

6. 두꺼운 검정 스타킹

원피스나 코트는 봄의 기운을 풍기는데, 유독 두꺼운 검정 스타킹을 신는 여성들이 있다. 두꺼운 스타킹은 경쾌한 봄과 어울리지 않는다. 또 무거운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가급적 얇은 스타킹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