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ut] 남녀가 상대방을 판단할 때 기준은 뭘까? 남자는 여자의 외모로 압축된다. 여자는 외모+연봉 정도 아닐까. 만약, 결혼을 앞두고 있다면 상대에 대한 판단 기준은 더욱 복잡해질 수밖에 없다.

최근 일본의 한 여성지는 '결혼적령기 여성이 챙겨야할 좋은 남자 고르기 포인트 5가지'를 정리해 공개했다. 모두 공자님 말씀처럼 보이지만 일단 마음 속에 담아둬 보자.

1. 눈, 코, 입 등 얼굴 부위

얼굴 전체만 보고 미남인지 아닌지 판단하지 말자. 일반 남성은 영화배우와 다르다. 전체를 보기 전에 얼굴 각 부위를 보는 것부터 시작하자. 분명 도움이 되는 발견을 할 수 있을 것이다.

2. 술, 도박, 담배 체크

술, 도박, 담배를 멀리한다면 괜찮은 남자다. 도박에 빠졌다면 재정상태도 좋지 않을 것이다. 술과 담배는 건강에 당연히 해롭다.

3. 가족관계를 살펴보자

가족관계가 좋은 남성은 나쁜 사람일 확률이 희박하다. 대부분 예의 바르고, 어른을 공경한다. 여자의 부모에게도 잘한다. 다만 최근 경향을 보면 피곤하다는 이유로 효자가 아닌 남성을 찾는 여성들도 많다.

4. 남자의 친구들을 확인

친구들은 그 사람을 비추는 거울과 같다. 상대방만 보고 잘 모르겠다면 상대의 남자친구들을 봐야 한다. 친구들의 분위기가 차분하다면 그 사람도 차분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만약, 자신의 남자가 평소 장난도 없고 무뚝뚝한 남자라면, 남자의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보자. 전혀 알지 못했던 모습을 확인할 수도 있다.

5. 긍정적인 성격이 좋다

매사에 긍정적인 사람과 함께 있으면,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다. 반대로 부정적인 사람과 함께 있으면 덩달아 기분이 나빠진다. 이왕이면 긍정적인 남성을 만나라. 다만 지나치게 긍정적인 남자라면 주의가 필요하다. 허황된 긍정은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