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ut] ‘다이어트’ 힘들고 어렵기만 하다? 믿기 어렵지만 평소 몇 분만 투자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있단다.

최근 일본의 한 커뮤니티는 5분만 투자해 슬림한 다리를 만들 수 있는 운동법을 정리해 공개했다. 이 운동법은 손발이 차거나 고관절이 딱딱한 사람, 다리가 붓거나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다고 한다.

운동방법은 엄청 간단하다. 우선 다리를 펴고 앉는다. 이때 누운 자세로도 가능하다. 그 다음 양손은 허리 옆에 놓아 몸을 지탱한다.

양발을 나란히한 상태에서 좌우로 열고 닫으며 발가락 사이를 ‘통통’ 부딪힌다. 이때 발이 열리는 각도를 크게하고 빠르게 두드리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100회 정도 실시 하고, 숨을 천천히 들이마시며 내 뱉는 것을 반복한다.

이 운동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발 끝을 자극해 딱딱해진 고관절을 부드럽게 만든다. 이때  비뚤어진 골반이 제자리로 돌아가게 하는 효과도 있다. 또 골반과 고관절 부위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붓기도 해소된다.

이와 동시에 다리 전체의 혈액순환도 개선된다. 붓기도 해결돼 슬림한 다리가 만들어 진다. 아울러 모세혈관이 확장돼 손발이 따뜻해지고 전정효과가 있어 숙면도 취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