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선수 김연아는 청순한 미모의 소유자다. 쌍꺼풀 없어도 길고 큰 눈, 오똑한 코, 시원한 입매가 장점이다. 그런 김연아의 미모를 업그레이드 시킨 것은 바로 메이크업. 차분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어떻게 화장했을까. 김연아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정샘물 인스피레이션'을 통해 실제로 배워보자.

☞ 연아's 맥심 광고촬영 메이크업

"브로우는 헤어컬러에 맞는 브로우마스카라를 사용하여 빗어주어 결감을 살리고 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게 해 주었습니다.

눈두덩 섀도는 네추럴한 음영섀도를 한톤 깔아주고 언더 섀도는 너무 칙칙해 보이지 않게 밝은 베이지 펄 섀도를 발라 주었어요.

브라운 젤라이너로 눈매를 깊이있게 해주고, 브라운 펜슬을 눈언더 동공부위쪽 점막부분에 발라주어 더욱더 깊이감있는 눈매를 연출했습니다.

블러셔는 광대를 감싸듯이 발라주어 성숙미를 표현해주고, 스타존 중심으로 하이라이트해주어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립은 채도가 높지않은 차분한톤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마무리 했습니다." ( by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김윤영 실장)

활용 제품 :

01. 하이라이트 : 브이디엘 락킹 프레스드 파우더 '루메레이어'

02. 블러셔 : 에스쁘아 패뷸러스 블러쉬 '그레이스'

03. 섀도우 : 카르고 에센셜 아이섀도우 팔레트 '다크네추럴'

04. 아이라인 : 미샤 더 스타일 투인원 피틴 젤 라이너 '02카카오스타'

05. 마스카라 : 크리스챤디올 디올쇼 아이코닉 오버컬 '090'

06. 언더섀도우 : 루나솔 라이팅 아이즈 '라이트베이지'

07. 립 : THREE 코스메틱 리파인드 컨트롤 립펜슬 '03sweetest satisfaction'

08. 브로우마스카라 : 해비로테이션 컬러링아이브로우 '05'

09. 언더라인 : 아리따움 다이아몬드 아이 펜슬 워터프루프 '7.스윗카카오'

☞ 연아's 아이스쇼 메이크업 : 베이스 메이크업을 중점으로, 의상마다 약간씩 변화를 줬다. 기본은 다음과 같다.

01. 베이스 : 미키모토 펄 프레셔스 파운데이션 0C01호.

02. 아이섀도우 : 캔메이크 퍼펙트 스타일리스트 아이즈 04(4가지 색중 피치).

03. 포인트 섀도우 : vdl 페스티발 아이섀도우 207. 에스프레소 /샤넬 옹브르에 쌍씨엘 86. 트라쓰

04. 블러셔 : 나스 sexappeal

변형 ① 올리브그린 의상 :

01. 아이글리터 : 메이크업 포에버 다이아몬드 파우더 04.

02. 립 : 메이크업 포에버 루즈 아티스트 인텐스 52 / vdl엑스퍼트 컬러립 큐브 201.

변형 ② 투란도트 레드 의상 / 핑크 컬러 의상 :

01. 립 : 조르지오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400 / 나스 퓨어 매트 립스틱 '암스테르담'

변형 ③ 엘사 의상 :

01. 베이스 : 미키모토 펄 프레셔스 파운데이션 oc01.

02. 아이섀도우 : 캔메이크 퍼펙트 스타일리스트 아이즈 04.(4가지 색중 피치)

03. 포인트 섀도우 : vdl 페스티발 아이섀도우 207. 에스프레소 / 샤넬 옹브르에 쌍씨엘 86. 트라쓰

04. 블러셔 : 나스 sexappeal

05. 립 : 입생로랑 루쥬 쀠르 꾸뛰르 52.로지코랄

☞ 연아's E1 팬미팅 메이크업 : 핑크 컬러의 화사한 의상에 맞춰 러블리하고 상큼한 메이크업을 선보임. 화사하고 어려 보이는 콘셉트.

01. 블러셔 및 섀도우 : 로라메르시에 매트 래디언스 베이키드 파우더 하이라이트 02.

02. 포인트 섀도우 : 로라메르시에 세틴 아이컬러 MERLOT

03. 립 : 메이크업포에버 루즈 아티스트 인텐스 N51, 52.

<자료출처=정샘물 인스피레이션 블로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