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컷] 첫 데이트는 언제나 두근거리기 마련이다. 여성 입장에서 좋은 분위기에서 끝난 것 같은데, 만약 그에게서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끔찍하다.

첫 데이트 후 '다시 만나고 싶은 여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일본의 한 연애 결혼 매칭 서비스 회사에서는 남성 161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두 번째 데이트를 생각할 수 없는 여성의 특징'을 물었다. 남성들은 여성이 해서는 안될 행동 5가지를 꼽았다.

1. '고마워요'라고 말하지 않는다(61%)

'고맙다'는 단 한마디가 미래를 좌우한다. 답례를 말하지 않는 것은 남자가 지불하는 것을 당연히 생각하는 여자라는 이미지를 준다. 음식이 맛있지 않았어도 인사를 잊지 말자.

2. 표정이 나쁘다(59%)

의외로 나쁜 표정을 꼽는 남성이 많았다. 여성 입장에서는 "남성이 재미 없으니까"라고 변명할 수도 있다. 하지만 첫 데이트는 남성도 긴장하기 마련이다. 어떤 이야기든 웃는 얼굴로 즐기운듯 들어주자. 조금 과장된 리액션도 좋다.

3. 점원을 대하는 나쁜 태도(48%)

사소한 태도도 남성이 주목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데이트 장소에서 일하는 점원을 대할 때 나쁜 태도를 보이면 안된다. 남성은 여성의 성장환경을 의심할 수 있다. 점원에게 미소를 짓고 감사를 표하면 남자의 호감도도 상승한다.

4. 감사메일을 보내지 않는다(28%)

감사 메일을 보내지 않을 경우 남성은 자신에게 관심이 없었다고 생각한다. 혹은 만나고 싶지 않은 것으로 간주한다. 데이트 당시 감사를 말로 건넸어도 메일이나 휴대폰 메신저를 통해 감사의 메시지를 보내자.

5. 자신의 이야기만 한다(23%)

상대방에 대한 배려없이 자신의 이야기만 한다. 특히 술을 마셨을 때 상대방이 잘 들어준다고 해서 너무 과잉 행동을 보여서는 안된다. 자기만 이야기하는 여성에 대해 남성은 이기주의적인 여성이라는 인상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