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박세리 재단, 박세리 부친 고소…"인감 새로 위조해, 도장 찍었다"

[Dispatch=김다은기자] 골프선수 출신 박세리와 그의 부친 간 법적 갈등이 불거졌다. 박세리희망재단이 박 씨의 부친을 사문서위조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사건은 검찰에 송치됐다.

박세리희망재단는 11일 입장문을 발표했다. 재단은 지난해 9월 박세리의 아버지 박준철 씨를 사문서위조 혐의로 대전 유성경찰서에 고소했다.

재단 측 변호인은 '디스패치'와의 전화통화에서 "부친이 국제골프학교를 설립하는 업체로부터 참여 제안을 받았다. 재단의 법인 도장을 몰래 제작해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설립 업체가 관련 서류를 행정기관에 제출했다. 나중에 기관에 연락을 받고 위조된 도장인 것을 알고 고소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최근 기소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변호인은 “박 씨는 기존 인감 모양을 어떻게 알았는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면서도 "박 씨는 재단의 인감을 가져갈 권한이 없다. 아무런 직책과 역할 없다"고 밝혔다.

재단과 무관한 부친의 독자적 행보였음을 강조했다. 변호인은 "박세리희망재단은 비영리단체의 재단법인이다. 정관상 내 외국인학교설립 및 운영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재단은 국제골프학교설립의 추진 및 계획을 전혀 세운 사실이 없다. 앞으로도 어떠한 계획이 없다"면서 "현재 사안에 대한 내용을 재단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덧붙엿다.

마지막으로 "박세리희망재단의 모든 의사결정은 등기이사회의를 거쳐서 진행되고 있다"면서 "개인의 판단으로 진행되지 않음을 다시 한번 알린다"고 마무리했다.

<다음은 박세리희망재단의 공식 입장 전문>

1. 박세리희망재단은 전 프로골퍼 박세리의 유, 무형의 자산을 바탕으로 골프 및 스포츠산업의 전반적 분야의 발전을 시키고 국가 이미지 제고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비영리 재단법인입니다.

2. 박세리희망재단의 사업 및 주요사안의 최종결정은 철저하게 이사회를 거쳐서 적법한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있습니다.

3. 박세리희망재단은 영리를 추구하지 않는 비영리단체의 재단법인으로 정관상 내 외국인학교설립 및 운영할 수 없습니다.

4. 제3항의 사유로 박세리희망재단은 국제골프학교설립의 추진 및 계획을 전혀 세운 사실이 없으며 앞으로도 어떠한 계획이 없음을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

5. 박세리희망재단은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사안들과 관련하여 사실과 전혀 무관한 내용들을 확인하고 관련 내용들에 대한 대응 및 박세리희망재단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을 게시한 바 있습니다.

6. 고소가 진행되기 전 관련기관으로부터 박세리희망재단이 제출하였다고 하는 의향서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고자 박세리희망재단으로 연락이 왔고 박세리희망재단은 관련기관의 연락을 받고 박세리희망재단 명의의 문서 및 인장이 위조되어 문서가 제출된 사실을 처음 인지하였습니다.

7. 이에 박세리희망재단은 위의 사안에 대한 이사회의를 거쳐 수사기관에 정식으로 위법행위에 대한 수사를 의뢰하였고, 현재 경찰 수사가 완료되었으며 검찰에 송치되어 수사 진행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마지막으로 박세리희망재단의 모든 의사결정은 등기이사회의를 거쳐서 진행되고 있으며 개인의 판단으로 진행되지 않음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사진=디스패치DB>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가려도 예쁨"…아이유, 달콤한 눈인사
2024.07.13
[현장포토]
"사랑이 넘친다"…아이유, 러블리 손인사
2024.07.13
[현장포토]
"비율이 너무해"…성찬, 우월한 피지컬
2024.07.13
[현장포토]
"두근두근 설렘"…은석, 따뜻한 눈맞춤
2024.07.13
[현장포토]
"만화 찢고 나왔어"…앤톤, 로맨틱 비주얼
2024.07.13
[현장포토]
"여심을 녹인다"…원빈, 공항의 힙스터
2024.07.13
more photos
VIDEOS
05:18
제로베이스원, "해피 태래's DAY! 잘생김 가득 출국길" l ZB1, "Happy TaeRae's DAY! So handsome on departure way" [공항]
2024.07.13 오후 07:24
00:00
라이즈, "인천국제공항 출국" l RIIZE, "ICN INT Airport Departure" [공항]
2024.07.13 오후 05:52
29:21
[LIVE] 라이즈, "인천국제공항 출국" l RIIZE, "ICN INT Airport Departure" [공항]
2024.07.13 오후 05:48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