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출시를 앞둔 '아이폰14'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맥 루머스는 지난 4일(현지시간) 이러한 기대감에 맞춰 아이폰14 예상 이미지와 흥미로운 소문 5가지를 소개했는데요. 

먼저 아이폰14는 열을 방출하는 시스템인 증기 챔버를 개선했습니다. 발열 문제에서 보다 자유로워질 수 있는데요. 아이폰14 프로 및 프로 맥스에는 성능과 배터리를 개선하는 A16 바이오닉 칩으로 구동되기 때문입니다.

또 훨씬 좋은 카메라로 완벽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라인업의 메인 카메라는 아이폰13 프로 맥스에 비해 57% 더 큰 센서를 탑재할 예정인데요. 센서가 클수록 사진의 디테일은 더 선명해지고 저조도에서도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죠. 

한 애플 분석가에 따르면 "휴대폰 카메라 사진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준이다"라고 극찬했습니다. 

후면 카메라뿐만이 아닙니다. 전면 카메라의 이미지 품질과 기능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이폰14 시리즈의 전면 카메라에는 자동 초점 기능과 더 넓은 조리개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인물 사진에서도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결과물을 만날 수 있죠. 

아이폰14 시리즈는 심(SIM)카드도 사라집니다. 애플은 지난 2016년 헤드폰 잭을 제거했는데요. 지난 2017년에는 홈 버튼을 없앴죠. 이번에는 심 카드 트레이를 없앤 건데요.

일부 미국 이동통신사는 아이폰14 출시 이후로 심 카드를 단계적으로 폐지할 계획이라고 알려졌죠. 대신 애플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eSIM 기술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저장 용량은 최대 2TB를 제공합니다. 아이폰 프로 맥스에 해당하는데요. 아이폰 역사상 가장 큰 저장 공간이 되는 거죠. 

이는 애플이 사진 및 비디오 성능을 높인 만큼 더 큰 저장공간이 필요할 것이라는 예측에 의한 것인데요. 

끝으로 맥 루머스는 5가지 소문은 유출된 것의 일부일 뿐 사실과 다를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출처=맥 루머스(mac 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