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RM이 팬들의 물음에 센스있는 답변을 남겨 네티즌들의 이목이 쏠렸습니다.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위버스'에서 팬들의 고민 혹은 질문에 RM이 답변한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위버스에는 22일 올라온 내용이었는데요.

한 팬은 "남준(RM)이 오빠! 오빠는 힘들 때 어떻게 이겨냈고 포기하고 싶을 땐 어떻게 이겨냈어요?"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RM은 "어차피 태어남이라는 건 고통인 것 같다"면서도 "다만 누군가는 그 고통을 극복하고 환희로 바꾸기도 하고, 고통이라는 걸 인정하고 수용하고 각자의 방향으로 보여주고 그런 게 아닐까요. 음악도 미술도 모두"라고 답했죠.

또 다른 팬은 "미움받을 땐 내가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 할까"라고 물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자신도 늘 생각한다고 설명한 RM은 "저는 저대로 잘 살아가면 됩니다"라며 "결국 누군가는 절 미워할 수밖에"라고 덧붙였습니다.

한 팬은 자신이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것 같고, 항상 실패한 인생 같다고 느낀다고 했죠. 그러면서 극복 방법에 대해 물었는데요.

RM은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랬습니다"라며 "기다란 끝이 없더이다"라고 남겼습니다.

담백하지만, 진솔한 그의 답변에 팬들은 감동했는데요. 반면 센스 넘치는 답변도 보였습니다.

"인생은 노답이야ㅠ"라고 말한 한 팬에게 RM은 "no doubt"라고 답했죠. '의심할 여지가 없는'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노답과 비슷한 단어를 이용해 인생이 '노답'이라고 한 팬한테 공감해주고, 더 나아가 언어유희를 곁들였죠.

"보여 거꾸로 하면?"이라는 팬에게 "안 보여"라고 철벽으로 응수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최선을 다해 팬들의 질문에 답을 한 RM.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매력 있다", "노답. 오 역시 누가 래퍼 아니랄까 봐", "철벽남이네ㅋㅋ", "보여 거꾸로에서 터졌다", "센스 있다", 멋지다", "천재인가 봐", "인생 3회차"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위버스, 보그 코리아, BTS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