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이 아깝게 신기록 달성을 성공시키지 못했습니다.

8일(현지시간) 미국 OTT(Over the Top) 집계 사이트 '플랙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넷플릭스 드라마 인기순위에는 새로운 1위가 등장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인데요. 2위는 '오징어 게임'이었죠.

이로써 '오징어 게임'은 46일 만에 1위 자리를 내주어야 했는데요. 역대 넷플릭스 드라마 최장기간 1위 순위에 공동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습니다. 

그동안 부동의 1위를 지킨 건 '퀸스갬빗'(Queen's Gambit)이었는데요.

'퀸스갬빗'은 지난 2020년 공개 이후 쭉 정상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하루만 더 선두를 차지했을 경우, 단독 1위에 이름을 올릴 수 있던 거죠.

그러나 2021년을 기준으로 봤을 땐 '오징어 게임'이 1위인데요. 2021년 한해동안 가장 오래 정상 자리를 지킨 작품입니다.

또한 '퀸스갬빗'이 46일 연속 1위가 아닌, 누적기록으로 계산한 만큼 실질적인 1위는 '오징어 게임'이라는 분석이 나오는데요. 1위를 재탈환할 경우 누적기록까지 포함돼 부동의 자리에 앉게 됩니다. 

네티즌들은 "이정도로 인기 있을 줄이야", "완전 자랑스럽다", "하루만 더 했으면 좋았을 걸. 아깝긴 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출처=넷플릭스, 온라인 커뮤니티, 플랙스패트롤(flixpa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