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에스파가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세계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미디어 트래픽'은 23일 최신 차트를 발표했다. 에스파가 첫 미니앨범 '새비지'(Savage)로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도 선전했다. '빌보드 200'와 '아티스트 100'에 K팝 걸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로 첫 진입했다. 전 세계 리스너를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월드 앨범', '인디펜던트 앨범',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테이스트메이커 앨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빌보드 글로벌' 등 10개 차트에 입성했다.

에스파는 독보적인 음반 파워도 과시했다. 하프밀리언 셀러에 등극한 것. 에스파는 신보 발매 15일 만에 51만 장의 음반 판매고를 달성, 화제를 모았다.

국내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 주요 음악방송 4관왕에 올랐다. '뮤직뱅크'와 '인기가요'에서는 에스파 자체 격돌을 펼쳤다. 전작 '넥스트 레벨'이 함께 후보에 올랐다.

'새비지'는 환각 퀘스트를 주제로 했다. 거대한 뱀 '블랙맘바'가 현실 세계 멤버들과 가상 세계 아바타 '아이'의 연결을 방해한다. 에스파는 이로 인해 환각에 빠져든다.

신보에는 총 6곡이 수록됐다. '새비지'를 비롯해, '자각몽', '아이너지'(aenergy), '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I'll Make You Cry), '예삐 예삐', '아이코닉' 등이 담겼다.

한편 에스파는 24일 SBS-TV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