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3분’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코로나 시국에 여행을 하기에는 어려운 현실이다. 하지만, 다들 여행할 수 있는 날을 꿈꾸게 된다. 아직 세계 일주를 할 수는 없겠지만 오늘 소개할 이 곳은 마치 다른 세계같은 느낌이 물씬 드는 곳들이다. 지구에 존재한다고 믿을 수 없을만큼 신비하고 초현실적인 곳들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볼리비아, 살라르 데 우유니

한 겨울에 얼어붙은 세계 최대의 염전이 우기에는 하늘을 반사하는 거대한 거울로 변신한다. 선사 시대 호수에서 남은 웅덩이는 반짝이는 환상의 지평선을 만들었다. 멋진 트릭 샷이나 셀카를 좋아한다면 세계에서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가 되어줄 것이다.

러시아, 바이칼 호수 북부

위에 소개한 호수와는 다른 또 다른 놀라운 호수가 있다. 이 곳은 시베리아 남부에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민물이다. 겨울에는 청록색 얼음 판으로 얼어서 마치 작은 집 같은 들쑥 날쑥한 모습들을 보여준다. 가보고 싶다면 추운 날씨에 대비해 보온용 옷을 꼭 챙겨야 한다.

라오스 루앙프라방, 꽝시 폭포

이미 배낭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휴양지인 라오스의 루앙 프라방 도시는 3단으로 이루어진 꽝시 폭포와 매우 가깝다. 3단 폭포는 아주 깨끗하고 맑기 때문에 주변 산책로를 따라 하이킹을 즐기기 좋다. 자신만의 비밀 낙원을 찾아보고 싶다면 꼭 가보자.

칠레 파타고니아,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

신비한 안데스 산맥을 감상하고 싶다면 남미에서 가장 아름다운 국립공원 중 하나인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을 들려봐야한다. 흰색 물질로 가득 찬 신비한 모습의 산과 빙하들을 가로지르면서 하이킹을 즐기면 색다른 여행이 될 수 있다.

미국 와이오밍주, 그랜드 프리즘 스프링

북미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인 이 곳. 무지개 색의 천연수가 존재하는 이 곳은 마치 만화에나 나올 법한 수영장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이 곳은 옐로스톤 국립공원에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온천 중 세 번째로 큰 곳이다.

페루, 와카치나

오래전 기존의 물웅덩이 주변에 지어진 의아하고 신기한 느낌이 드는 사막의 오아시스. 내가 아는 사막이 맞나 싶은 모습으로 다른 스타일을 보여준다. 또한 페루는 와카치나가 아니더라도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마추픽추와 다양하고 화려한 휴양지가 있는 곳이다.

지옥의 문, 투르크메니스탄

실제로는 간헐천이지만 지옥의 문이라고 불리고 있는 이 곳. 투르크메니스탄의 카라쿰 사막에 있는 이 불타는 용암 웅덩이는 만약 지하 세계가 있다면 붉고 뜨겁고 김이 나는 이곳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다.

중국, 후난성 장가계 국가삼림공원

이 곳은 미래 SF 영화의 세트같은 모습으로 유명한 곳이다. 세트 같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자연의 일부 중 하나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우뚝 솟은 암석을 향해 올라가면 다른 세계 같은 경치를 감상해볼 수 있다. 특히 영화 아바타에 영감을 준 고대 풍경 속에서 영화의 한 장면에 출연하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인도네시아, 린자니 산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활화산인 린자니 산 정상에 등반하려면 적어도 이틀 정도는 등반해야한다. 정상에 올라가서 전망을 보면 힘든 마음을 보상받는 기분을 느껴볼 수 있다. 지역 주민들에게 ‘바다의 아이’라고 불리는 분화구 호수가 이 장엄한 등산의 끝을 보여준다.

파타고니아, 대리석 동굴

파타고니아는 세계 종말의 시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있다. 초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이 대리석 동굴은 제너럴 카레라 호수 중앙에 있다. 돔형 천장과 경건한 분위기로 초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출처 flickr, pinterest, iStock, 하나투어, 셔터스톡, doopedia, Alessandro Belgiojoso

 

토픽스피커가 추천하는 글

»무덤이라 불렸는데..메가급 호재맞고 2배 오른 역세권 정체는?

»‘중고 모닝보다 쌉니다’ 한국 집값 1위~꼴찌 살펴보니

»‘1000억가치’ 전 아나운서가 갑자기 주목받은 이유

»하정우300억, 송승헌 350억, 건물로 차익 100억씩 내는 간단한 비법

»“매물이 딱 2개밖에 없어요”GTX의왕역 발표되자 뜬금없이 떡상한 이곳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3분’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